Sub Promotion
조회 수 63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술은 마셨으나 음주운전이 아니다?

 

요즘 많이 우울합니다. 지금까지 의사로서 20년이 넘었지만 이렇게 까지 진료 외적인 일로 힘든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debakbuja님이 네이버의 안티성형카페에서 '원장은 내가 계약한 부위는 러브핸들 이긴 하나 그 부분은 내수술범위가 아니라 (술은 마셨으나 음주운전이 아니다)하여 다른 데서 제 돈 내고 2차수술 받았어요' 하고 댓글을 게시하고 있다는 말에 대해 반박을 해야 겠습니다.

 

'대응을 하지 않으면 사실이 되니까요. 진실을 밝히셔야 해요 제에게 수술을 받았던 환자분께서 제게 해주신 말입니다.' 안티성형카페는 성형피해자들의 모임으로 병원관계자는 가입이 불가하니 이렇게라도 저희 홈페이지에서 반박을 해야 겠습니다. 어떻게 알았느냐구요, 사실 제가 알고 있는 성형피해자분(?)께 부탁해서 devbakbuja님의 글을 캡쳐해서 보관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러브핸들(love handles)' 이라는 용어를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몸통의 측면부위를 말하는 옆구리(flanks) 라는 말을 주로 사용합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러브핸들은 '속어'이고 남자의 옆구리(male flanks)를 의미 합니다. 그래서 저희 병원에서는 '러브핸들'이라고 표현하시는 분을 위하여 옆구리(러브핸들) 이라고 표현 하기도 합니다.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러브핸들의 용어에 대하여

 

저희 비너스의원에서는 지방흡입 수술비용를 계산 할 때 수술범위에 따라 수술비에 차등이 있으므로, 앞쪽에서 보이는 옆구리까지는 전측 복부에 포함되어 있고, 뒤쪽에서 보이는 옆구리를 '러브핸들' 이라고 부르며 몸통의 측면 뒤쪽까지 수술을 원하는 경우 추가비용을 받고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의학적으로는 모두 몸통의 측면 부위인 옆구리 까지 입니다. 정확한 것은 수술부위 명칭이 아니고 수술의 디자인이 말을 해줄 것입니다.

 

debakbuja님이 수술을 받은 강남T의원의 경우 '러브핸들'의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debakbuja님이 재수술로 러브핸들 수술을 하였는지, 아니면 추가수술로 요추주위등 수술을 하였는지 수술 전 디자인을 확인 해보면 어디인지 알 수 있겠지요.

 

그래서 debakbuja님의 수술은 전측복부 + 옆구리(러브핸들)이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골반의 전상장골극 하방( 치골이 아닙니다 )에 위치한 절개구 2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한 부위입니다. 더 이상의 범위인 옆구리 뒤쪽 즉, 척추 근처부위의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엎드리게 한 후 엉덩이 위쪽이나 꼬리뼈 부위에 절개구를 추가하여 수술을 해야 합니다. 이 부위를 요추주위등(paralumbar area)이라 하고 저희 병원에서는 일명 '뒷구리'라고 부릅니다.

 

물론 수술범위의 확장을 위해서는 비용이 추가됩니다. debakbuja님은 이 뒷구리 부위의 계약은 하지 않으셨습니다. 강남T병원에서는 '러브핸들 부위의 수술은 재수술이 아니니 일반 수술비용을 받겠다' 라고 하면서 수술비용를 얼마나 받으셨는지 모르지만 저희 비너스의원에서 러브핸들만 40만원이 말이 됩니까? 그것도 양측면 모두 말입니다.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재수술 사진인지 추가수술 사진인지 밝혀야 합니다.

 

 

debakbuja님이 러브핸들 부위의 수술이 되지 않았다고 주장하여, 저는 경찰에 수술전후 사진과 수술전 디자인사진, 그리고 수술을 마치고 디자인된 부위가 부어 있는 모습이 보이는 사진을 증거로 제출한 바 있습니다.

 

2017년 1월 초에 debakbuja님은 옆구리의 돌출이 남아 있다며 저희 비너스의원에 요추주위등의 추가수술을 문의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 저는 목디스크 파열의 부상을 당하여 병원을 휴원하는 상황이라 debakbuja님은 강남의 T의원에 가셔서 수술을 받으신 것 이구요.

 

debakbuja님의 주장을 이렇게 정정하고 싶습니다. "저는 debakbuja님의 옆구리(러브핸들)부위의 지방흡입 수술을 계약했고 약속대로 집도하였습니다." 그리고 누구든 술을 마시면 음주운전이 맞습니다.

 

아무튼 debakbuja님은 옆구리가 28 mm 남아있다고 하고, 강남T의원은 러브핸들에 28 mm 남았다고 했으니, debakbuja님은 러브핸들을 보고 옆구리로 읽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구리는 이번에 강남T의원에서 재수술을 안 받았으니, 초음파로 두께를 재어보면 짝짝이로 22-26 mm는 남았겠군요, 그리고 러브핸들은 재수술을 받았으니 오른손으로 잡은 것은 없어졌을 것이고, 나중에 확인해 보겠습니다.

 

'투메슨트 지방흡입' 의 저자 닥터 클레인은 그의 책에서 '현실적인 기대'의 의미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Important Information about Tumescent Liposuction

Realistic expectations

Although the results of liposuction are often quite spectacular, it is not realistic to expect perfection. It is impossible to guarantee the precise amount of improvement that will result from liposuction. Patients should not have unrealistic expectations. Although patients can usually expect to achieve at least a 50% improvement, it is unreasonable to expect 95% improvement or near perfection. For the perfectionist, or for liposuction of a very large area, maximum improvement may require a second procedure, for which there would be an additional fee.

Patients who would be satisfied with a 50% improvement would be reasonably good candidates for liposuction.

The "50% improvement" is intentionally a vague measure. It indicates a definite perceptible improvement, but something short of perfection. If a 50% improvement would make a patient happy, it is likely that these expectations will be met. Our patients generally achieve more than a 50% improvement.

 

 

투메슨트 지방흡입에 대한 중요한 정보

현실적인 기대

때론 지방흡입의 결과가 아주 기가 막힐 정도라도,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는 겻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지방흡입 수술후에 특정한 정도의 개선을 보장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환자분들은 비현실적인 기대를 해서는 안됩니다. 보통은 최소 50%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하더라도, 95% 개선 또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정도의 개선을 기대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완벽주의자나 또는 매우 넗은 부위의 수술을 원하는 분이 최대로 만족하기 위해서는 추가수술이 필요할 것이고, 여기에는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 입니다.

50% 개선으로 만족할 환자분들이 지방흡입수술에 좋은 대상이라고 판단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50% 개선' 이라는 것은 의도적인 애매모호한 수치입니다. 그것은 확실하게 인지할 정도의 개선을 의미하지만 완벽보다는 부족한 정도입니다. 만일 50%의 개선이 어떤 환자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면, 이러한 기대는 충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희 환자들은 보통 50% 이상 개선이 있습니다.

 

 

Debakjuba님의 경우에도, 수술전에 현재 상태에서 옆구리의 돌출이 개선되는 것을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인 기대라고 생각되며, 옆구리의 돌출이 완벽한 제거가 될 것을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그리하여 비너스의원에서는 지방흡입 수술후 debakbuja님의 옆구리 지방층을 초음파로 측정하였고, 남아있는 돌출에 대해 근육이 늘어져서 생긴 것으로 설명하며, 추가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요추주위등의 추가 수술을 받아 볼 것을 권유한 것입니다.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비너스의원에서 수술후 debakbuja님의 전후사진

 

그러한 상황에서 debakbuja님은 돈만 받고 옆구리(러브핸들)의 수술이 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비너스의원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는 것입니다.

 

비너스의원에서는 수술전 환자분께 '지방흡입 수술은 골격이나 근육층은 변화시킬 수 없고, 지방층만을 수술하기 때문에 환자분이 기대하는 대로 새로운 라인, 즉 에스라인이 나오는 것은 아니며, 현재 상태에서 개선만이 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즈감소 폭은 제거되는 지방량에 따를 것이며, 없는 지방을 만들어서 제거할 수는 없으므로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이해 하셔야 한다.' 라고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의학적으로 가능한 것 만을 기대 하셔야 하며, 수술 디자인 할 때 본인이 원하시는 것을 말씀하시고 의학적으로 가능한 것은 해드리지만, 불가능한 것은 제가 해드릴 수 없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라고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전 디자인이 모두 끝나면 수술 디자인을 거울 앞에서 보여드리면서 어떻게 어떻게 수술을 할 예정이며, 원하시는 것을 말씀하시게 하고나서, 계약된 수술범위는 이렇게 된다는 것을 거울 앞에서 확인시켜 드리고 사진을 찍어 놓습니다.

아마도 저희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신 분들은 모두 기억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아래 사진은 debakbuja님이 강남T의원에서 러브핸들을 수술 받고 나서 지난 2017년 6월 3일에 네이버 블로그에 전후사진을 비교하며 게시한 사진입니다. 여기에 제가 추가로 같은 사이즈의 빨간 네모 상자를 그려 넣었습니다. 강남T의원에서 수술 후 약 5kg의 체중감량을 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후사진의 비교는 조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 조건의 차이는,

  • 수술전사진은 전측복부 + 러브핸들 을 수술한 상태이고 후사진은 다른 위치의 절개구로 추가수술 또는 동일부위의 재수술을 받은 상태이다.
  • 체중이 5kg 감량 전후의 비교이다.
  • 후사진은 전사진에 비해 팔을 높이 들었다.
  • 후사진은 전사진에 비해 폭은 좁은 반면에 길이가 같다. 빨간 상자의 폭은 동일 하므로 즉 좌우로 좁힌 사진이다.

또한 정확한 비교를 하려면 추가적으로 팔을 올리고 내리고, 또한 전후 좌우 사진들이 함께 비교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조건이 있는 상태에서 전후사진이 제대로 비교가 되면 즉, 이 테스트는 러브핸들의 재수술 지방흡입과 체중감량이 옆구리의 돌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만일 debakbuja님의 의도 즉 옆구리의 돌출이 근육의 돌출인지, 지방조직의 돌출이었는지 밝혀 내기 위한다면, 초음파로 남은 옆구리 지방층의 두께를 측정하거나, 동일한 체중을 유지한 채로 추가부위 없이, 수술전과 동일한 부위 즉 러브핸들 만을 재수술한 상태에서 비교해야만 합니다.

 

debakbuja님은 옆구리(러브핸들)의 지방흡입 수술로 옆구리 돌출이 완벽하게 제거되는 결과를 요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일 debakbuja님이 옆구리의 돌출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1. 전측복부와 옆구리(러브핸들)만으로는 안됩니다. 요추주위등의 추가수술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2. 지방흡입후 남아 있는 지방에 대해 점검해 보고 재수술로 완벽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3.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하여 체중감량을 해야 하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4. 근육의 늘어짐으로 인한 돌출을 제거하기 위해서 복벽 성형술을 추가로 받아야 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알고 있는 방법만 나열한 것입니다. debakbuja님은 1,3번 또는 1,2,3번을 하신 것 같네요. 그러나 늘어진 옆구리의 근육성 돌출을 완전히 제거하려면, 더 노력을 하더라도 완벽한 결과를 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완벽한 돌출을 제거한다고 해도, 무리한 지방제거 수술과 다이어트로 인해 또 다른 부작용에 시달리게 될 지도 모릅니다.

 

사실상 이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은 없으며, 완벽한 결과도 없습니다. 또한 2% 차이를 내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듯이 완벽 해지려는 시도에는 많은 시련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debakbuja님이 강남T의원에서 수술 받기 전에 전화통화를 하면서, "제가 언제 debakbuja님께 서운하게 해드린 것이 있었습니까? 저에게도 기회를 주십시오. 만일 러브핸들에 28 mm 지방층이 남아 있다면 수술비 전액을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수술전에 진찰을 한번 받으러 오십시오, 저녁 늦게 라도 기다리겠습니다." 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강남T의원에서 debakbuja님의 러브핸들 수술에서 총 850 ml의 지방이 나왔다고 하셔서 깜작 놀랐습니다. 설마 지방과 같이 흡입된 용액을 모두 합쳐 말씀하시는 것은 아닌지요? 저는 debakbuja님의 첫번째 수술인 전측복부와 러브핸들 모두 합해서 순수지방만 530 ml 제거했는데 말입니다. debakbuja님의 글이 사실 이라면 아무래도 저는 강남T의원에 수술을 배우러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력은 없어도 debakbuja님께 최선을 다한 제 마음을 아프게 하지 마십시오. 더 이상 확실한 증거가 없는 사실들을 다른 사람들 잎에서 함부로 비방하지 마십시요. 20년을 의사로 살면서 그래도 좋은 일도 좀 했습니다. debakbuja님의 수술에서 좋은 점도 좀 봐 보십시오.

 

의사는 사람의 생명을 다루기 때문에 실수를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지만 실수는 항상 있는 법입니다. 그렇다고 아플 때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의사이지 않습니까? 또한 의사는 성형수술후 완벽한 결과를 낼 수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현재상태보다 개선을 위해 수술을 받는 것이니 다소 부족하더라도 너그러이 이해 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의사와 환자는 금전적인 관계도 있지만, 금전적인 이외에 라포(RAPPORT)라는 믿음관계도 있습니다. 의사에게 생명을 맡겨야 하는데 믿을 수가 없어서 되겠습니까? 이래가지고 누가 제게 생명을 맞기겠습니까? 수술의 결과를 떠나서 생명을 다루며, 마음이 들어있는 의사의 수술은 돈으로 계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환자에 대한 의사의 마음을, 제가 얼마나 애를 썼는지, 제가 지금 마음이 얼마나 아프고, 화가나고, 안스러운지, debakbuja님은 아마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엎지러진 물과 신뢰는 다시 주어 담을 수는 없는 법입니다.

 

 

비너스의원 원장 정원호

 

[관련정보 참고하세요]

1. 러브핸들에 대한 용어에 대하여

2. 옆구리(러브핸들) 부위의 초음파 측정과 수술부위에 대하여

3. BMI 와 옆구리(러브핸들)의 초음파 피하지방층 두께측정에 대하여

4. 진단서 작성법과 허위진단서

5. 2014년 지방흡입 수술을 받은 N님에 대하여

6. debakbuja님의 사건 경위서

7. debakbuja님의 옆구리(러브핸들)에 수술이 되지 않았다는 주장에 대하여

8. debakbuja님이 인터넷에 공표하고 있는 주장들

9. 강남K의원 C원장의 생각하는 ‘러브핸들’ 부위와 진단서에 대하여

10. 재수술사진인지 추가수술 사진인지 밝혀야 합니다.

 


  1. 11. 술은 마셨으나 음주운전이 아니다?

    술은 마셨으나 음주운전이 아니다? 요즘 많이 우울합니다. 지금까지 의사로서 20년이 넘었지만 이렇게 까지 진료 외적인 일로 힘든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debakbuja님이 네이버의 안티성형카페에서 '원장은 내가 계약한 부위는 러브핸들 이긴 하나 ...
    Read More
  2. 재판으로 밝혀진 사실과 debakbuja의 거짓말들

    ※ 비너스의원은 "debakbuja"라는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환자분으로 부터 '돈만 받고 옆구리에 수술을 하지 않았다'라는 허위사실로 명예훼손을 당했으며 해명하지 않으면 허위사실이 진실이 될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debakbuja가 네이버 블로그와 지식인, 네...
    Read More
  3. 판사는 "러브핸들"을 "허리"라고 부르며 "허리"를 수술하지 않았다고 판결했습니다.

    저는 돈만 받고 "옆구리가"가 아닌 "허리"를 수술하지 않은 의사가 되었습니다. 이 사건(2019나14194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러브핸들의 명칭과 피고가 저희 비너스의원과 T의원에서 받았던 수술부위를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피고는 원고가 돈만 받...
    Read More
  4. 옆구리의 피하지방층 두께에 대한 논문 정리

    피고의 옆구리 지방층 두께는 10mm가 넘지 않습니다. 원고가 2016.3.7. 전측 복부 + 옆구리를 수술한 환자인 피고는 2017.3.18. 갑자기 전화하여 T의원에서 초음파를 측정해보니 옆구리에 28mm 남아 있다고 하고 옆구리는 수술이 안되어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
    Read More
  5. 우리나라 판사가 정한 러브핸들의 위치와 정의

    우리나라 판사가 정한 러브핸들의 정의와 위치에 대하여 일단 러브핸들(love handles)에 대한 기존의 정의에 대해 말씀드리고 이번 2019나14194호 판결에서 판사가 정한 러브핸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자료] 판사는 "러브핸들"을 "허리"라고 부르며 ...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