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수술 전후사진은 같은 크기의 사진이어야 한다.
지방흡입은 체형을 성형하는 수술이며, 사이즈 감소가 수술의 효과로 나타납니다. 만일 수술후 사진크기를 줄여놓는다면, 이런 사이즈 감소를 지방흡입술의 효과로 혼동될수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전 사진과 수술후 사진의 크기를 확인해 보아야 순수한 지방흡입 효과를 판단하실수가 있을 것입니다.
순수하게 사진크기만 줄인 사진의 경우 사진의 가로와 세로의 비율은 유지하면서 사진크기가 줄여져 있는 전후사진입니다.
<A사진>
위의 사진을 보시면 어느 쪽이 더 날씬해 보이나요? 위의 사진은 좌우 지방흡입을 하지 않은 사람의 모두 "같은 사진"입니다. 같은 한 장의 사진만으로도 지방흡입을 받은 듯 더욱 슬림해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사진의 크기"의 차이입니다. 사진의 비율은 유지되지만 사진의 크기가 다르니 사진의 촬영거리에 차이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부분적으로 보여지는 경우 미세하게 사진크기를 줄인다면 크게 티가 나지 않으며, 줄인 사진이좀더 작아지기 때문에 지방흡입 효과가 과장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 역시 전보다 후사진이 더욱 사진사이즈가 작습니다만 골반이 가려지고 무릎아래의 종아리가 다 가려져있으므로, 신경 써서 관찰하지 않는다면, 사진크기가 다르다는 사실을눈치채기 힘들어 지방흡입효과를 오인할수 있습니다.
<B사진>
B사진은 A사진과 같은 크기의사진입니다. 하지만 검정색 속옷그림은 좌우 같은 크기입니다. 우측의 사진의 사이즈가 줄어들어 좌측의 속옷그림을 얹어놓으면 훨씬 큽니다. 사진사이즈가 줄은 만큼 골반사이즈까지 작아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래의 무릎에 같은 격자를 대보았습니다. 무릎의 간격까지 좁아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진의 크기가 작아짐에 따라 무릎, 발, 골반 등의 크기가 줄어들지만 이 부분들을 보이지 않게 잘라내거나 모자이크, 속옷그림 등으로 블라인드처리를 하면 비교잣대가 없어져서 허벅지만 보고서는 같은 크기의 사진임을 알기 힘듭니다.
특히나 지방흡입 수술은 수술후 사이즈 감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 사진크기가 작아짐에 따라 수술효과는 과장되어 표현되는 것입니다.
<C사진>
위의 사진은 B사진을 커팅하지 않은 원본 사진입니다. B사진의경우 무릎과 골반이 가려져있어 좌측사진의 크기가 더 크지만 자세히 보지 않으면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C사진의경우 허벅지 외의 종아리와 발이 함께 드러나 좌우 사진의 크기가 다르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치 클로즈업을 한듯 수술부위만 노출되어 보이면 수술 전후사진의 크기가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기 힘들어 집니다.실제적으로는 지방흡입 수술의 경우 사이즈감소가 발생하기 때문에,수술 전후사진을 똑같은 크기로 만들기는 어렵습니다만, 사진크기가 약간은 차이가 있더라도 사진크기를 감안하여 지방흡입만의사이즈 감소효과를 소비자들이 판단하실수 있도록 수술 받지 않는 부위를 노출시킴으로서 약간의 크기 차이가 있더라도 유추하여 비교할 수가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A사진>
수술 전 후 사진의 전체적인 크기가 동일 하지 않다면 위의 복부 사진처럼 같은 사람의 사진도 더욱 슬림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사진의 경우 모자이크에도 그 임무가 있는데요,,
<B사진>
위의 B사진은 A사진에서 모자이크를 뺀 사진입니다. 모자이크를 빼자 모자이크가 있을 때보다 두 사진의 크기 차이가 확실히 다름을느껴실 것입니다.또한 우측 사진의 경우 허리의 잘록한 분이 더욱 보이게끔 커팅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못 느끼시겠다면 좌측사진의 배꼽 위 크기와 우측사진의 배꼽 위 크기를 잘 비교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사진의 어떤 크기로 비교하느냐 만으로도 수술 전 후 사진의 실제 차이가 왜곡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방흡입술의수술전후사진은 수술 전후사진의 크기가 동일 해야 하며, 병원에서는 전 후사진의 크기가 동일하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증명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크기의 사진임을 증명하는 조건은?
- 수술 받지 않는 부위가 노출되어 동일한 사람, 동일크기의 사진이라는 증거가 있어야 한다. (동일한 인물이라는 증거는 피부, 수술하지 않은 부위의 체형, 피부타입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수술 받지 않는 부위가 노출되어 약간의 크기 차이가 있더라도 유추하여 비교할 수가 있어야 한다. (비너스의원의 지방흡입 전 후사진의 경우 허벅지만 보여지는 것이 아닌 발, 종아리, 골반, 배꼽 등이 노출되어 같은 크기의 사진임을 증명합니다.)
- 수술 받은 부위만 변화가 되어 있어야 한다. (위의 사진처럼 골반이나 무릎 등의 크기 변화가 없어야 하며 보여지는 몸의 길이가 같아야 합니다.)
위 사진은 복부와 등, 그리고 팔 지방흡입 전후사진이며, 동일인임이 확실하고, 같은 비율을 갖고 있으며, 같은 자세, 같은 각도로 촬영되었으며, 윤곽선의 변조및 피부색의 색조 보정도 되지 않은 사진입니다.
동일조건이 충족되는 같은 크기의 사진만이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저희 비너스의원의 지방흡입 전후사진에도 약간의 사이즈 차이가 있는 수술전후사진이 있습니다만, 될수 있으면 같은 크기의 수술 전후사진을 비교하여 정확한 지방흡입의 사이즈 변화를 보여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