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조회 수 13866 추천 수 0 댓글 0

# 유형별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들 - case study

 

지방흡입은 이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시술되는 성형수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타의 수술과 마찬가지로 지방흡입 역시 부작용과 합병증이 있으며, 지방흡입 재수술의 발생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방흡입 수술후에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유형별로 몇가지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1. 추가적으로 더 많은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경우
  2. 국소적인 지방제거로 체형의 불균형이 생긴경우
  3. 과도한 지방제거로 인하여 울퉁불퉁한 표면이 생긴경우

로 나눌 수가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방흡입이 잘된 수술은 적당한 지방조직을 남기고 지방이식을 하여, 표면이 울툴불퉁하지 않고 매끈하면서, 전체적인 체형이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균형감 있는 체형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노출되는 절개구 흉터가 없고, 합병증이 없는 빠른 회복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지방흡입의 재수술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동안수술후 부작용으로 인한 고통은 물론, 미용상의 문제로 신체노출을 할수 없어서 정신적인 고통으로힘들어합니다.

당연한 일이지만,저희 비너스의원에 내원하여 재방흡입 재수술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대부분표정이 어둡고의사에 대하여불신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수술은 처음수술보다 2배는어렵습니다.그러나수술후 환자 분의 웃는 모습을볼수 있고, 또 다시신뢰를 얻을수 있는 보람있는 수술이기도 합니다.

 

과도한 지방흡입으로 인한 울퉁불퉁함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방이식과 지방흡입을 이용한 지방흡입 재수술은 현재 상태보다 개선될수는 있을 뿐 원상복구가 불가능 하다고 생각 합니다. 원상 복구를 하려면, 이식후 생존률이 약 50% 이므로 원래상태보다 2배의 지방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너무 과도한 지방흡입 수술은 받지 않은 것보다 더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흡입 재수술을 피하는 방법은 수술전 충분한 상담으로 좋은병원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1. 추가적으로 더 많은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경우

 

; 지방흡입 수술은 피부과 근육 사이에 있는 지방층만을 제거하여 체형을 성형하는 수술이며, 따라서 체형성형측면에서 한계가 있는 시술임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지방조직을 과다하게 제거하면 피부과 근육이 유착되는 등등 합병증 발생이 많아지고, 또한 지방층에 구멍을 뚤어서 지방을 제거하므로 완전한 지방제거가 불가능한 수술이므로, 적당한 지방량을 남겨 체형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지방흡입의 목표입니다. 지방흡입 수술후 평균 지방층 두께의 감소는 저희 비너스의원의 통계에 의하면 약 31% 였습니다. 더구나 지방층이 두꺼운 고도비만인 분에서의 지방제거나 국소적인 범위의 지방제거 수술은 사이즈 감소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지방조직이 여전히 남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방흡입 수술후 체중조절을 실패하여 체중이 늘었다면 지방흡입 부위도 다시 살이 찔 수가 있습니다. 물론 수술을 받지 않는 부위의 지방조직은 더 많이 살이 찝니다.

 

해결방법은 비교적 쉽습니다. 지방제거가 되지 않는 부위에 대한 추가수술이나 동일 부위에 대한 재수술을 받아서 다시 지방조직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불충분한 지방제거로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1.jpg

재수술후 제거된 지방

윗사진의 경우 저희 비너스의원에서 복부 지방흡입 재수술을 받았던 분으로 재수술이지만 제거된 순수지방량은 1700 ml 제거되었습니다. 복부 지방흡입 수술시 잘되지 않는 부위이자 선택하지 않은 부위는 유방하방과 상복부입니다. 위사진의 경우 체중증가로 전제적으로 지방층이 남아있었지만, 특히 상복부가 더욱 그랬습니다.

 

 

2. 국소적인 지방제거로 체형의 불균형이 생긴경우

 

; 가장 많이 지방흡입 재수술이 이루어 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체적인 지방흡입을 받아야 하는 체형임에도 비용적인 측면이나, 여타의 이유로 부분적인 수술을 받게 되어 수술받지 않는 부위와 수술을 받은 부위의 지방층 두께의 차이가 나서 체형적으로 자연스럽지 못한 모습이 됩니다.

 

해결책은 수술받으셨던 부위를 포함하여 전체적인 수술을 다시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분적으로 시술을 받고나서 금전적으로는 더욱 손해를 보게 될수도 있습니다.

 

수술한 부위는 놔두고 수술받지 않는 부위만 다시 수술을 받으실수도 있겠지만 기술적으로 절개구 위치를 고려하고, 또 효과적인측면에서 다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팔뚝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2.jpg

윗사진의 경우 타병원에서 팔 안쪽과 등 부위를 지방흡입 받으셨던 분입니다. 등부위에 화살표는첫수술 당시의수술절개구 이며, 마크표시는 팔의 외곽과 등부위의 지방증이 남아 있어 불균형적인 체형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너스의원은 등 부위에 따로 절개구를 만들지 않습니다.

팔과 등의 지방흡입 재수술후 자연스러운 체형을 보이고 있습니다.앞으로 옆구리의 지방흡입을 받으신다면 뒷모습이 더욱 자연스러워 질 것입니다.

 

 

팔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3.jpg

위 분의 경우 양측 골반위와 허벅지 바깥쪽의 지방흡입입로 양측 골반부위의 함몰과 허벅지 외곽라인이 지나치게 제거되어 체형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엉덩이 축소 지방흡입과 골반양측의 지방이식으로 비교적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었습니다.

 

 

3. 과도한 지방제거로 인하여 울퉁불퉁한 표면이 생긴경우

 

; 지방흡입 재수술중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경우입니다. 대부분 체형의 균형도 깨져있는 경우가 많고, 부분부분 불균일한 지방층 두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조직이 남아있는 부위도 있지만 과도한 지방제거로 인하여 지방이 완전히 제거되어 피부와 근육막이 유착이 발생된 부분도 있습니다.

 

너무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는 경우나 지방흡입 수술에 익숙하지 않는 의사의 경우 특이 균일한 지방층의 제거가 어려워 이러한 결과를 초래할수 있습니다.따라서 지방흡입술에 익숙하지 않는 의사의 경우 지방조직을 많이 제거하는 것보다는 남기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해결책은 지방조직이 남아 있는 부위의 경우 부분부분 지방흡입을 하고, 지방이 제거되어 유착이 발생된 부분은 유착을 박리해서 공간을 만든 다음, 그 공간에지방이식을 해야하기 때문에 수술이 어렵고, 수술후에도 완전한 매끄러움을 얻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복부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4.jpg

하복부 부위의 불균일한 지방흡입으로 함몰이 발생되었으며, 복부 근유과 유착이 발생하여습니다. 유박을 박리하고 지방이식을 하여 어느정도 교정이 된 모습니다.

 

 

복부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5.jpg

무릎위와 허벅지 안쪽 중간부위의 불균형적인 과다 지방흡입, 전측허벅지의함몰과 돌출이 발생되어 있습니다. 돌출부위의 지방흡입과 함몰부위의 지방이식으로 허벅지 안쪽라인과 무릎위의 모습이 어느정도 개선 되었습니다.

 


  1. 유형별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들

    # 유형별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들 - case study 지방흡입은 이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시술되는 성형수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타의 수술과 마찬가지로 지방흡입 역시 부작용과 합병증이 있으며, 지방흡입 재수술의 발생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Read More
  2. 복부 지방흡입 재수술

    # 복부 지방흡입 재수술 - case study 복부 지방흡입의 경우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로는, 추가적인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경우 너무 많은 지방량을 제거하여 피부와 근육막의 유착이 발생한 경우 부분적인 지방흡입으로 인하여 체형의 균형이 깨진경우 들이 있...
    Read More
  3. 팔의 지방흡입 재수술

    # 팔과 등의 지방흡입 재수술 - case study 팔 지방흡입시 재수술이 발생하는 경우는 주로 과도한 지방흡입과 부분적인 지방흡입으로 균형감 있는 체형을 잃어 버린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과도한 지방흡입으로 피부과 근육이 유박이 발생하...
    Read More
  4. 허벅지와 엉덩이의 지방흡입 재수술

    # 허벅지와 엉덩이의 지방흡입 재수술 - case study ;허벅지 지방흡입 재수술을 원하시는 가장 많은 경우는 불균형 비만이 생기는 것입니다. 불균형 비만이란 지방흡입의 장기적인 부작용의 하나로서 부분적으로 지방흡입을 받은 후에 나중에 체형의 균형이 깨...
    Read More
  5. 엉덩이 처짐 또는 하수, 이중주름의 볼륨업 지방흡입 재수술

    # 엉덩이 쳐짐과 이중주름의 재수술 - case study 앞선 게시물 간단하게 언급해드린 바 있지만, 엉덩이 지방흡입 재수술은 다양한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자료 허벅지와 엉덩이의 지방흡입 재수술 엉덩이 볼륨업 지방흡입 수술 이중 문제가 되는 경우는 엉덩이...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