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조회 수 13847 추천 수 0 댓글 0

비만은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하나의 질병입니다.

 

대사증후군(Metabolic syndrome x) 라는 것이 있습니다.즉, 고혈압, 고 인슐린 혈증, 인슐린 저항성, 고 유리지방산 혈증, 고 LDL 콜레스테롤혈증, 저 HDL 콜레스테롤혈증, 미세단백뇨 같은 검사소견을 보이며, 결국 인슐린비의존성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증 같은 각종 심 혈관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증후군입니다.

 

 

이러한 대사증후군의 위험인자는 비만이며, 당뇨병의 68-72% 가 비만이 원인이라는 보고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비만의 해결이야 말로 인류에게 가장 많은 사망원인인 동맥경화질환을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도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등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적 요법으로 위를 절제한다든지 위를 묶는 베리아트릭 수술이라는 방식도 있습니다만, 이러한 수술적 요법에 지방흡입수술을 고려 해 보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457c72f9211061bfbce5e314970fd810.jpg

 

 

현재 국소적인 지방흡입을 해결하는 지방흡입이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흔하게 시술되는 수술이 되었으나, 이는 지방의 제거보다는 체형의 교정에 맞는 지방조각술(liposculpture) 개념입니다.

 

그러나 최근 지방흡입술기의 발전으로 인하여, 대용량지방흡입이 가능해졌으며, 체형보다는 지방을 제거를 목적으로 하는 대용량 지방흡입(volume liposuction)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방제거뿐 아니라 미용적 요소를 가미한 대용량 지방조각 술(volume liposculpture)라는 말도 있습니다.

 

즉, 대용량 지방조각술은 대용량의 지방을 제거하며, 건강증진효과와 더불어 미용적인 목적도 달성한다는 취지인 것입니다.

 

사실 지방흡입으로 오히려 내장지방이 증가하여 건강을 해친다는 보고가 있으며, 지방흡입 후, 당내성이 감소하고, 인슐린 수치가 감소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저하등등 건강에 이롭다는 보고도 있어, 지방흡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현재로서는 논란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미국에서는 당뇨병이 있는 대용량 지방흡입 환자를 대상으로 지방흡입이 당뇨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규모의 연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진료 현장에서 실제로 대용량지방흡입 수술을 받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그 만족감에 놀랄 때가 있습니다. 더욱이 다이어트를 하시겠다고 비만프로그램에 등록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 원인은, 그 동안 자신의 체형에 낙심하고 자포자기 하고 있다가, 새로운 몸매를 갖고 나서 자기만족감이 생기고, 이를 한번 유지 해보겠다는 의지가 생겨 났지 않았냐 싶습니다.

 

 

비만이 심한 고도비만인 분들은 실제적으로 몸을 움직이는데 너무 힘들어 하시는 것을 봅니다. 운동하기가 어렵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일이 어렵습니다. 비만하지 않으신 분들은 '무엇이 어려울까? 게을러서 그렇지' 하고 쉽게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몸을 움직이기 어려운 분들이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그 심정을 알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리고 설령, 각고의 노력 끝에 다이어트가 성공하였더라도, 피부의 처짐에 대해 고민을 하시거나, 성공한 후 너무 힘들고 지쳐서 다시 요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 혼자서 무거운 몸을 이끌고 힘들게 산을 오르고 정상에 선 후 지쳐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처럼 말입니다.

 

 

지방흡입을 선택하신 분들에게는 체내의 부피가 줄어, 에너지의 소비가 줄어들게 되고, 적게 드시고도 배 고픔을 덜 느껴 다이어트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제거된 피부는 수축이 되어 다이어트로 살을 삘때 처럼 피부가 늘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엘리베이터를 타고 산 정상에 오르는 것처럼 수술로서 쉽게 지방이 제거가 되었으므로, 새로운 마음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자기의지가 생기게 되고, 체력적으로도 여유가 있어 다이어트에 적극적으로 참여가 가능해지고 내장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인내력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snap429.jpg

 

 

물론 대용량지방흡입 시에는 합병증의 위험성이 증가하여, 보다 더 세심한 수술방법과 사후관리가 필요하게 되지만, 비단 지방흡입이 건강에 호전을 줄 거라는 학술적인 논란을 넘어, 대용량 지방흡입술은 시술을 받는 분에게는 분명 또 다른 인생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대용량의 지방흡입술은 의사가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지만, 그 수술의 결과물은 겉으로 보여지는 신체의 편안함이나 미용적인 향상에 있기보다는 수술을 받으신 분의 마음속에 남을 것입니다.

 

한번, 주위를 둘러보아 살빼기를 어려워하는 분들께 지방흡입으로 다어어트나 운동을 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비만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서는 지방흡입을 적극적으로 고려 해 보심이 어떠하신가요?

 

 

[ 비너스의원 원장 정원호 ]


  1. 건강 증표중의 하나, 섹스

    건강 증표중의 하나, 섹스 건강이 최대 관심사로 부각 되는 시대에 사는 요즘 과연 무엇으로 스스로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을까? 우리들이 흔히 받는 인사 중에 "건강 하시지요? " 가 있다. 이런 물음을 받을 때 가끔은 스스로 자문 하여 볼 것 같다. 내가 과...
    Read More
  2. 유방 지방흡입 - 따스한 봄날에 가벼운 외출을 꿈꾸며...

    가슴축소 지방흡입 여성미의 상징은 아무래도 유방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름다운 유방은 크지도 작지도 않고 탄력 있고 쳐지지 않은 유방입니다. 그런데, 유방이 너무 커서 오히려 불편한 여성들도 많습니다. 이럴 경우 유방 무게로 인해 어깨의 통증이 생기고...
    Read More
  3. 지방흡입과 약초류의 복용

    지방흡입과 약초류의 복용 약물로서의 약초류(herbals)는 수천년부터 사용 되어 왔지만, 수술전 복용했을 때에 위험할 수 있어서 의료계에서 주목되기 시작한 것은 아주 최근의 일이다. 약초류의 복용으로 알러지의 발생이 알려지고, 약초-약물(herb-drug) 상...
    Read More
  4. 지방흡입은 우리에게 필요한 시술인가?

    지방흡입은 우리에게 필요한 시술인가? 전 세계적으로 비만인구가 증가 하고 있다. 이는 우리 몸 여러 부위에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이 식사요법과 운동 만으로는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즉, 비만은 고인슐린혈증이 원인이며, 인체의 인슐린 저항성의 증가...
    Read More
  5. 게으른 사람이 지방흡입을 한다?

    게으른 사람이 지방흡입을 한다? 비만은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하나의 질병입니다. 대사증후군(Metabolic syndrome x) 라는 것이 있습니다.즉, 고혈압, 고 인슐린 혈증, 인슐린 저항성, 고 유리지방산 혈증, 고 LDL 콜레스테롤혈증, 저 HDL 콜레스테롤혈증, ...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Next
/ 10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