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결심...이 3가지부터 제한하라!
다이어트의 한 가지 방법으로 제한 다이어트라는 것이 있죠.
특정 성분이 많이 포함된 식품 섭취를 몇 주간 끊거나 줄임으로써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라는데요.
미국 정보매체 '치트시트닷컴'이 가장 먼저 섭취를 제한해야 할 식품 3가지를 소개했다고 해요.
당분
당분이 많이 든 식품을 줄이면 치과에 갈 일이 줄어 들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건강상 효과를 누릴수 있다고 해요. 식품에 들어 있는 당분은 혈압을 올릴 수 있고 이로 인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콩팥 손상등이 일어날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머리가 흐리멍덩 해질수도 있고, 당분 섭취를 줄이면 머리를 선명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연구에 따르면 이외에도 우울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피부가 더 깨끗해지고 활력나게 하며 식탐까지 줄여 준다고 해요.
유제품
아이스크림을 포기 하라고 하면 너무 괴로운 일이 될 수 있으나 섭취를 제한함으로써 얻는 건강상 좋은 점이 많다고 해요. 여드름이 고민이라면 우유를 건너뛰거나 다른 식품으로 대체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유제품 섭취를 줄이면 피부를 깨끗이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복푸 팽만감이 발생할 때에도 유제품 섭취를 제한하는 게 도움이 되고, 또한 점액에 의한 막힘 증상이나 부비강(코곁굴)이 좋지 않을 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글루텐
장 내의 영양분 흡수를 저해하는 글루텐에 대한 감수성이 일어남으로서 생기는 셀리악병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글루텐 섭취를 제할할 필요가 있다고 해요. 글루텐은 보리, 밀 등의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이라고 하는데요.
클루텐 섭취를 끊거나 줄인 사람들은 에너지 수준과 면역 체계 기능 그리고 소화 건강이 크게 개선이 될수 있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