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조회 수 4365 추천 수 0 댓글 0

우리나라 암발생률이 높다고 합니다. 암 발생률은 인구 10만 명당 294.3명(2012년, 국립암센터 암등록사업과)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인 271명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나이드신 분들은 암을 많이 걱정하게 되는데요. 성별로 보면 50세 초반까지는 여성이 거의 모든 종류의 암에 더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50대 이후부터는 남성의 암 발생률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최근 암 환자가 늘면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해요. 이들 식품 가운데 피토케미컬(Phytochemicals, 식물성 화학물질) 성분이 함유된 식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브로콜리, 양배추 등에 들어 있는 피토케미컬 성분의 일종인 이소티오시안산은 세포에서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효소들을 활성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암 환자 식단 전문가인 신촌세브란스병원 김형미 영양팀장은 피토케미컬은 서로 미묘한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단일성분으로서의 효과나 섭취량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면서 한 종류의 성분보다는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먹는 것이 발암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항산화, 항암 효과를 내는데 도움을 주는 5가지 색깔의 채소와 과일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식품이 있는지 알아보고 건강챙겨보아요.

 

 

토마토.JPG

 

 

붉은색의 과일, 채소

라이코펜, 비타민 E가 풍부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라고 해요. 토마토, 딸기, 사과, 수박 등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초록색의 과일, 채소

엽산이나 제아잔틴, 인돌-3-카비놀, 루테인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겨자, 근대, 케일, 아보카도, 콜리플라워 등에 많다고 하네요.

 

 

오렌지.JPG

 

 

오렌지색의 과일, 채소

베타카로틴,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가 많아 발암물질 해독에 좋다. 당근, 노란호박, 오렌지, 복숭아, 파파야 등이 이에 해당한다.

 

 

보라색의 과일, 채소

안토시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발암물질 해독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포도, 가지, 적포도주, 녹차, 코코아, 홍차등이라고 합니다.

 

 

양파.JPG

 

 

흰색의 과일, 채소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되는 알리움, 알리설파이드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 마늘, 무, 양파, 배 등이 대표적이라고 하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채식주의자의 부족한 영향 보충식품

눈에 좋은 비타민음식, 식품들

처진가슴,큰가슴,거대유방 고민! 가슴축소하세요

 

 


  1. 암에 좋은 식품, 항암, 항산화 효과 과일채소

    암에 좋은 식품, 항암, 항산화 효과 과일채소우리나라 암발생률이 높다고 합니다. 암 발생률은 인구 10만 명당 294.3명(2012년, 국립암센터 암등록사업과)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인 271명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나이드신 분들은 암...
    Category사는이야기
    Read More
  2. 여러가지 항암식품들

    매일 먹는 음식은 식품인 동시에 약(藥)이기도 하다. 최근 들어 암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식이요법이 강조되고 있다. 대한암예방학회는 최근 출간한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가지'를 통해 암 예방에 좋은 음식 54가지를 소개했다. 선정작업에는 의학...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