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사는이야기
2014.10.31 12:02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밤'의 효능!

조회 수 4498 추천 수 0 댓글 0

가을이 제철인 밤은 삶거나 굽거나 생으로 먹는 등 요리법과 상관없이 남녀노소가 즐기는 대표적인 영양간식이예요. 동의보감에는 '밤은 기를 북돋아 주고, 위와 장을 든든하게 해주며, 배고프지 않게 해준다'라고 기록이 되어 있으며, 영양학적으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완전영양식품이라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밤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에 대해 한번 살펴볼께요.



BB2.JPG



소화 잘 되는 영양간식

밤의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탄수화물, 섬유질, 칼륨, 인,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니아신 등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을 고루 갖추고 있어요. 피로회복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1은 쌀의 4배나 되며,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와 성장에 관여하는 비타민D가 풍부하고, 위장에 부담이 없이 소화도 잘 되는 음식이어서 특히 이유식이나 성장이 아이들의 간식, 노년층과 산후조리나 병후 회복 환자의 영양보충식으로도 좋아요.



BB1.JPG



배탈, 설사 멈추는 천연 지사제

동의보간에서는 배탈과 설사가 심할 때 군밤을 천천히 씹어먹으면 효험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소화가 잘 안되고 묽은 변을 자주 보는 경우에도 밤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BB4.JPG



이뇨작용 돕는 신장의 과일

밤은 신장의 과일이라 불릴 정도로 신장을 보하고, 이뇨작용을 좋게 해요. 소변을 잘 보지 못해 하복부 팽만감이나 속이 더부룩한 경우 밤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BB3.JPG



술 한 잔 후 숙취해소용

밤을 술안주로 먹거나 술자리 후 비타민C가 풍부한 밤을 먹는 것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요. 거의 모든 숙취해소제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가 숙취를 유발하는 알코올 분해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예요.



BB5.JPG



뱃길여행 편안하게 해주는 멀미약

울릉도 등 섬을 드나드는 여객선이 머무는 항구 매점에는 '멀미에 좋은 밤'이라는 문구를 붙여놓고 생밤을 파는 것을 목격할 수 있어요. 멀미는 인체의 평형감각이 자동차나 배의 익숙치 않고 불규칙한 움직임에 적응하지 못하면서 유발되고, 또 피로와 스트레스가 평형기관에 민감한 영향을 끼치면서 더 심해져요. 이런 경우에는 생밤이나 껌 등 딱딱하고 오래 씹히는 음식을 먹으면 두경부 근육 운동으로 머리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피로도나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요인을 한결 가볍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 생밤을 네, 다섯 개 준비하여 씹어 먹으면 멀미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증 등 거북한 속을 한결 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 바나나 좋아하세요?  바나나가 건강에 유익한 이유!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 67 68 69 70 71 Next
/ 7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