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은 대부분 하체비만이나 상체비만으로 다양한 다이어트와 운동으로도 체중감량이 어렵거나, 잘 빠지지 않는 군살제거의 목적으로 체중감량과 함께 맵시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상담문의를 합니다. 그렇다면 지방흡입후 체중감량은 얼마나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지방흡입은 체중 감량목적이 아니고 체형을 만드는 시술이기 때문에, 체중감량효과는 크지 않는 반면에 체형의 변화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지방흡입으로 순수한 지방만 3000 ml 정도 많은 용량을 제거했다 하더라도 체중은 2kg 남짓 줄어들게 됩니다. 고객님 많이 당황하셨나요? 지방자체는 무게보다는 부피가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몸무게 2kg정도는 다이어트를 일주일에서 이주일만 하더라고 금방 빠질수 있습니다만, 원하시는 몸에 큰 변화는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경우, 오히려 빠지지 말아야 할 얼굴살이 빠지고, 가슴과 엉덩이가 쳐지거나, 복부살이 탄력을 잃고 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지방흡입으로 체중의 2kg 즉 순수지방 3000ml의 양의 지방이 제거 되었다면 몸매의 변화가 많습니다. 윗 지방흡입 전후사진의 경우.비너스의원의 복부 지방흡입 수술 한달후의 모습입니다. 총 흡입된 순수지방량은 2800 m로, 이 정도의 지방양이면 대용량 지방흡입으로 볼수있습니다.
측면사진을 보시면 늘어진 피부의 절제가 없었지만, 피부의 수축이 발생하였으며, 피부의 쳐짐없이 복부의 사이즈가 감소되었습니다.
즉, 지방흡입은 체중감량보다는 체형의 변화가 더 많이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흡입으로 늘어진 피부없이 체형변화를 도모하고 나서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것이 건강과 함께 균형있는 몸매를 함께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