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사는이야기
2015.09.12 13:53

허리디스크에 좋은음식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날씨가 쌀쌀해지면, 허리가 많이 시리고 통증이 심한데요. 허리통증에 좋은음식 알아볼까요.

 

허리통증

 

허리.PNG

 

허리통증은 한국인의 약 80%정도가 한 평생에 한번이상 겪을수 있는 가장 흔한 증상이라고해요. 허리통증이 나타났을때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허리통증 치료 효과가 달라진다고해요.

허리통증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 적절한 허리 물리치료나 재활치료만해도 바도 허리가 좋아지게 된다고하네요. 하지만 허리통증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허리통증 전문병원에 가서 적절한 허리통증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해요. 왜냐하면 허리통증 증상을 그냥 방치 하는 경우에는 만성 허리통증 증상으로 발전 할수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허리 수술까지 할 수 있다고하네요. 허리통증 치료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허리통증을 예방하는 것이 더 좋다네요. 허리통증 예방 치료 방법 중에서 음식은 허리에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라고해요.

허리 통증 때문에 운동을 할수없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칸슘,섬유질,단백질 등등 허리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먹어 주는 것이 허리에 좋다고 하네요.

 

두부

 

두부.PNG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체내 단백질 흡수율이 높아 허리에 좋은 음식이라고해요. 특히 두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라이신과 칼슘이 많아 허리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이라네요.

 

버섯.PNG

 

표고버섯은 항염 효과가 좋아 허리관절이나 허리디스크 치료에 좋은 음식이고, 비타민D도 매우 풍부해서 칼슘 흡수를 도와 허리에 좋은영향을 준다네요.

부추는 혈액순환에 좋고, 신진대사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고 묵은 피의 배출을 도와 허리통증에 좋다네요.

 

 

커피,콜라,에너지음료

 

사콜.PNG

 

카페인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칼슘을 흡수방해하고, 소변 배출에도 나쁜영향을 미친다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상황에 따른 맞춤별 운동법

척추건강 지켜주는 식품3가지,토마토 달걀 브로콜리의 성분과 효능


사는이야기
2014.08.26 15:30

디스크 내장증을 알고 계세요?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6 개월 이상 만성적으로 허리가 아픈 사람들은 '디스크 내장증'을 의심 해봐야 해요. 디스크 내장증은 흔히 알고있는 허리 질환 인 추간판 탈출증(허리 디스크)처럼 디스크가 튀어 나와 근처 신경을 눌러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디스크 내부에 통증이 생기는 것이라고하네요. 디스크 내 말랑 말랑한 수핵을 감싸고 잇는 섬유륜에 균열이 생기면서 수핵이 충격이 가해져 변화가 일어나면 디스크 내부에 화학적 반응이 생긴다고 해요. 이 통증은 만성적으로 지속되지만 다리로 뻗쳐 나가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하네요.



D1.JPG



디스크 내장증은 20 ~ 30 대에서 주로 나타나요. 특히 교통 사고로 허리를 다쳤거나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 반복적으로 허리를 구부렸다 폈다하는 일을하는 사람에게 많이 발생 해요. 교통 사고를 당하면 나중에 골병이 든다는 말이 있는데요, 바로 이 병을 두고하는 말이 랍니다. 사고 이후 처음 통증은 주로 근육통에 의한 염좌이기 때문에 금세 호전되지만, 충격을 받은 디스크가 오랜 시간에 걸쳐 서서히 나빠지면서 디스크 내장증이되어 허리 통증이 생긴다고 해요.



D2.JPG



디스크 내장증은 X-선 검사나 컴퓨터 단층 촬영인 CT​​로는 찾아 내기 어렵고, 진단이 가능한 검사는 MRI (자기 공명 영상)이라고하네요. 디스크 내장증이 있으면 디스크에 멍이 든 것처럼 검게 나타난다 고 하는데요, 검게 나타난다고 무조건 디스크 내장증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진단을하기 위해서는 디스크 내 바늘을 삽입해 약품을 주입하는 검사인 추간판 조영술을 시행하게된다고 해요.



D3.JPG



디스크 내장증으로 판정되면 허리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물리 치료, 약물 치료와 운동을 병행 해요. 비수술 적 치료가 효과를 보이지 않으면, 디스크 내 열 치료술이나 융합술을 시행하게 되는데요, 디스크 내 열 치료술은 바늘을 디스크 내에 삽입하여 열을 가해서 신경을 치료하는 것이며, 융합술은 나쁜 디스크를 모두 제거하고 인공 디스크인 케이지를 삽입하는 것이라고하네요.



D4.JPG



이러한 디스크 내장증을 예방하려면 50 분 근무시 10 분은 일어나 걷는 등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직장인은 하루 8 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 업무를보기 때문에 휴식없이 지속적으로 앉아있을수록 디스크 내장증이 발생하기 쉽답니다. 만일 디스크 내장증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더 심해지기 전에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받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니켈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스마트폰도 위험해요!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