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사는이야기
2015.09.19 10:32

갱년기초기증상 완화하는 방법과 음식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갱년기초기증상 완화하는 방법과음식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갱년기 초기증상 완화 방법

 

노화.PNG

 

아무리 의학이 발달해도 막을 수 없는것이 바로 노화라고해요. 노화는 단순히 외모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신체 구석구석으로 찾아 오는데요. 그중에서도 노년의 신호인 갱년기는 임신,출산 이후 또 한번 많은 여성들을 힘들게한다고 하네요. 갱년기초기증상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낭 기간이 길어질수록 삶의 질은 떨어지고 노화는 더욱 가속화 된다고해요. 따라서 갱년기 초기 신호가 온다면 좀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고해요. 갱년기 초기증상을 완화 하는 방법으로는 체중조절이 우선 이라네요. 정상체중을 유지하도록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가 중요한데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와 함께 황산화물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석류,콩,자두,우유,배,죽순,국화,백수오

 

유제품.PNG

 

갱년기에는 음식을 잘 먹는것도 중요하다네요.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말씀드리자면, 석류,콩,자두,우유,배,죽순,국화,백수오 등 다양한 식품들이 있다고해요. 동물성단백질을 섭취하는것도 중요한데 쇠고기,닭고기,돼지고기,생선 등에 함유된 철분이 풍부한 음시글 섭취하는 것은 갱년기 여성들의 증상들을 완화시키면서 집중력을 높여주고 에너지 보충을 해준다네요.

 

콩나물,무,양배추,고추

녹황색.PNG

 

정서불안,골다공증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중요하다네요. 섬유소가 풍부한것을 섭취하여 위장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고 콜레스테로라을 배출하게 한다고하네요. 또한 단음식과,짠음식,과도한 지방질 음식, 자극성이 강한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 쌀밥 위주 식사보다는 현미,잡곡,콩 등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해요. 티아민과 니코틴산이 풍부하여 인체에 진정작용과 혈관 확장 등으로 혈압을 낮추는 것이 좋다고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노화를 촉진시키는 안좋은 습관 8가지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한방 레시피

 

 


사는이야기
2015.06.16 17:13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한방 레시피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1.PNG

 

 

갱년기 증상은 시기에 따라 급성과 아급성 그리고 만성 증상으로 나술 수 있다고 합니다.급성 증상은 안면홍조,상열감,불면증 등 주로 혈관 운동장애와 심리적 문제가 함께 나타난다고 하는데요.아급성증상은 요실금,방광 요도 증상,관절통 등 생식기계 위축에 의한 증상과 교원질 손상에 의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만성 증상은 골다공증,심혈관계 질환 등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갱년기 여성들 초기증상은 안면홍조,상열감의 혈관성 증상과 기억력이 감퇴가 되고 나이가 들수록 동맥경화증,심근경색증,골다공증 등의 만성질환 가능성이 증가 한다고 해요.

 

1. 얼굴이 화끈거리고 열감이 있다

 

 

1111.PNG

 

 

갱년기 증상 중에 제일 많이 호소하는 것이 쉽게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이며 치자 5g에 물 200cc를 넣고 끓여 하루에 3번 나누어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치자는 실제 안면홍조에 사용되는 치자시탕에 들어가는 약재로 해열 작용에 좋다고 해요.

 

2. 신경질 짜증이 잘나며 우울한 기분이 든다, 가슴이 두근거린다

 

 

11.PNG

 

 

대추는 긴장을 완화하며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이유 없는 불안이나 히스테리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들의 조울증, 우울증에 사용하는 감맥대조탕의 한가지 약재이며 하루 10~20g을 물에 달여서 드시면 좋다고 해요.

 

3. 누워도 잠이 잘 오지 않으며 조그만 소리에도 쉽게 깬다

 

 

111.PNG

 

 

산조인 5g을 물 200cc에 달여 하루 3번 나누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산조인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며 실제 불면증에 많이 사용되는 산조인탕에 들어가는 약재라고 하네요.

 

가볍고 쉽게 나타날 수 있는 대표 증상 3가지에 위의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더 심한 증상으로 일상생활의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은 더욱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해요. 특히 45세 이후부터 만성질환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급격히 상승하며 일 년간 만성질환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60%에 달하므로 갱년기 시기에 건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년기 이후 삶의 질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감기에 좋은 지압법 4가지

먹을건 먹으면서 살빼자

복부 지흡으로 뱃살 빼기 성공, 잘록한 허리로 개선. 인천부천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