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사는이야기
2015.06.05 11:34

알츠하이머 예방하는 음식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박보람.JPG


 

 

방금 사용한 열쇠를 어디에 뒀는지 몰라 곤혹스러워 한다면 기억력과 연관된 뇌 영역의 기능이 떨어졌다는 의미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나이에 따른 기억력 감퇴를 지연시키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최근 학술지 ‘알츠하이머&치매(Alzheimer's & Dementia)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특정 음식이 나이와 관련된 기억력 감퇴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알츠하이머가 발생할 위험률이 53%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한 끼도 빼놓지 않고 철저히 식단을 지키겠다고 집착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가급적 식단에 충실하려고 노력만 해도 알츠하이머 위험률이 35% 정도 떨어진다고 해요.

 

 

지방이 풍부한 생선

 

 

꽃할배3.JPG


 

 

해산물은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중요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나는 오메가-3 지방산이고 또 다른 하나는 비타민 D라고 해요. 터프츠대학교의 한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주 3회 먹는 사람들은 알츠하이머 위험률이 40%가량 줄어든다고 해요. 비타민 D가 뇌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는 연구결과 역시 꾸준히 나오고 있다고 해요.

 

 

잎이 많은 채소

 

 

도경수.JPG


 

 

시금치, 케일과 같은 잎채소는 비타민 K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이 영양소는 인지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늦추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러시대학교 의료센터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잎채소를 1~2접시씩 먹는 사람들은 잎채소를 먹지 않는 사람들보다 평균 11살 젊은 인지기능을 유지한다고 해요.

 

 

올리브오일과 블루베리

 

 

무한도전.JPG


 

 

올리브오일과 블루베리에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올리브오일은 폴리페놀,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들어있다고 해요.

 

폴리페놀은 기억력 감퇴처럼 나이와 연관이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국제학술지 ‘알츠하이머저널(Journal of Alzheimer's Disease)’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올리브오일은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또 단일불포화지방을 올리브오일과 같은 고도불포화지방으로 바꾸면 알츠하이머 위험률이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터프츠대학교의 한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혈액과 뇌 조직 사이에 있는 ‘혈액뇌관문’을 지나면서 뇌세포를 보호하고 뇌신경 사이의 소통을 원활하게 만든다고 해요. 블루베리가 단기기억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논문도 있다고 하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다이어트 할 때 좋은 간식

피로회복,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식품은?

쭉 뻗은 각선미 11자 다리 만들기!!!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제시.JPG

 

 

따가운 햇살이 피부를 상하게 하는 계절인데요. 외출을 삼가거나 야외에 나갈 때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만 그래도 피부 손상을 피할 수는 없다고 해요. 자외선 차단제도 좋지만 피부를 햇살로부터 보호하는 데 좋은 음식도 함께 섭취해보기로 해요. 미국 폭스뉴스가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식품 7가지를 소개했다고 해요.

 

 

토마토

 

 

 

서인영.JPG


 

 

토마토 같은 붉은색 과일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천연 색소가 풍부하다고 해요. 역시 항산화제로 피부 보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수박

 

 

꽃할배3.JPG


 

 

같은 붉은색 과일인 수박에도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돼 있다고 해요.

 

 

호박

 

 

도경수.JPG


 

 

노란색 여름 호박을 산적 요리나 꼬치 요리로 하거나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게 좋다고 해요. 이 호박의 밝은 색상은 천연색소인 카로티노이드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제로 인체에서 비타민A로 전환돼 피부 세포의 얇은 지질층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베리류

 

 

무한도전.JPG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를 비롯해 체리, 포도 등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물질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생선

 

 

이유리1.JPG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는 생선은 건강에 두루 좋은 식품이면서 역시 피부 보호에 좋다고 해요. 요즘 제철인 장어와 참다랑어 등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녹차

 

 

신민아.JPG


 

 

녹차는 혈관 기능 개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지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데에도 좋다고 해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이 같은 효능을 낸다고 해요. 매일 녹차를 마시면 좋다고 해요.

 

 

코코아

 

 

이유리2.JPG


 

 

코코아는 아마도 물 다음으로 가장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라고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코코아에는 무려 712가지의 성분이 들어 있는데 항산화제와 피부 보호제가 많다고 해요. 다크 초콜릿, 유기농 코코아를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힘들게 뺀 살...요요 막는 방법

중성지방 그리고 콜레스테롤 낮추는 식품은?

허벅지종아리 지흡, 팔지방흡입으로 날씬 팔다리만들기

 

 


사는이야기
2015.06.03 11:54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백야1.JPG


 

 

많은 사람이 당뇨를 앓고 있지만 당뇨병 자체는 특별한 자각증세가 거의 없기 때문에 만성질환으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뇨병이 더욱 치명적인 것은 당뇨병 자체뿐만 아니라 안(眼)질환, 혈관계 질환, 신경병증 등의 합병증이 함께 온다는 것이라고 해요.

 

최근에는 젊은 30~40대층에서도 당뇨병 환자가 늘면서 당뇨 합병증에 대한 위험이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당뇨 관리에 관심이 늘면서 건강한 식단관리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오늘은 당뇨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통곡물

 

 

꽃할배3.JPG


 

 

당뇨 위험률을 낮추고 체중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정제된 곡물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통곡물은 췌장에서의 인슐린 분비를 돕는 칼슘을 비롯해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생선, 닭고기

 

 

도경수.JPG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당뇨와 연관이 있는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또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한 반면 지방이 적어 포만감을 주면서도 체중 관리를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단 닭고기를 먹을 때는 껍질을 벗겨내고 먹어야 한다고 해요.

 

 

과일

 

 

tn_ph_Retouch__food__dessert__20081212_dessert__IMG_9554_path.JPG


 

 

당뇨가 있을 때는 혈당 관리를 위해 단 음식을 안 먹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에도 손이 잘 안 가게 되는데, 당분이 적게 들어있는 과일이라면 적당량 먹어도 된다고 해요. 특히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을 띄는 과일은 안토시아닌류와 인슐린 민감성을 높이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건강상 유익하다고 해요. 대부분의 베리류 과일이 이에 해당한다고 해요.

 

 

견과류, 씨앗

 

 

박보람.JPG


 

 

당뇨가 있다면 군것질을 하는데도 많은 제약이 따르는데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빵이나 과자를 멀리해야 하기 때문. 이럴 때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견과류와 씨앗류라고 해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인 고도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녹색잎채소

 

 

무한도전.JPG


 

 

시금치, 케일, 배추와 같은 녹색 잎채소는 매 끼니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아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준다고해요. 또한 포도당 대사에 관여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능력을 개선한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금연과 니코틴 해독에 좋은 음식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낮추는 식품8

쭉 뻗은 각선미 11자 다리 만들기!!!

 

 


다이어트 이야기
2015.05.25 09:59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낮추는 식품8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꽃할배1.JPG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은 나쁘다고 알려져 있지만 우리 몸에서 일부 호르몬과 비타민D를 생산하는 것을 돕기도 한다고 해요.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과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HDL)로 나뉘며 콜레스테롤과 함께 혈액 속 지방에는 중성지방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중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중성지방은 당뇨와 비만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반면 HDL은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음식을 소개했다고 해요.

 

 

사과

 

 

111.JPG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이 4g 정도 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량의 17%에 해당한다고 해요.

 

 

딸기



 

 

딸기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딸기를 먹으면 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아보카도

 

 

1111.JPG


 

 

올리브유처럼 아보카도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하다고 해요. 크림 같은 녹색 과일에 있는 단순불포화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준다고 해요.

 

 

견과류

 

 

2222.JPG


 

 

2010년 견과류 소비에 관한 25개 연구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한 줌 정도 샐러드에 뿌리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귀리와 보리

 

 

11111.JPG


 

 

둘 다 섬유질이 풍부한데요. 수용성 섬유질은 내장에서 흡수하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여주므로 전체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해요.

 

 

 

 

22222.JPG


 

 

각종 콩들은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부르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데요. 2008년 연구에서 하루에 콩 반 컵을 24주 먹었더니 콜레스테롤이 8% 낮아졌다고 해요. 일주일에 한 컵 반이나 두 컵 정도 먹는게 좋다고 해요.

 

 

생선

 

 

공개수배.JPG


 

 

생선을 먹으면 첫째 나쁜 콜레스테롤을 늘리는 포화 지방산이 있는 고기를 덜 먹을 수 있게 되고, 둘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참치 등은 중성지방을 낮춰준다고 해요.

 

 

레드와인

 

 

김상혁.JPG


 

 

적당히만 마시면 술은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기 때문이라고 해요. 레드와인이 더욱 좋은데,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항산화물질이 많기 때문이라고 해요.

 

 

 

 

------일반 포스팅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탄력있는 엉덩이, 요즘 대세인 '애플힙' 만들기!!

우리 아이들 성장기 두뇌에 좋은 식품

요즘 뜨고 있는 유산균.관련식품 봇물.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