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꽃할배3.JPG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해요. 고혈압은 신장(콩팥)병, 심장마비, 뇌졸중, 시력 문제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함께 환경적 요인도 주요한 원인으로 꼽힌다고 해요. 이는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후천적 영향으로 인한 발생률도 높다는 것이라고 해요. 고혈압을 막기 위해서는 소금(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해요.

 

또한 꾸준한 운동과 과일, 채소 등을 더 많이 먹는 등 식습관 개선으로 혈압을 자연스럽게 낮출 수 있다고 해요. 미국의 건강, 영양 정보 사이트 '조이바우어닷컴'과 건강, 의료 정보 사이트 '프리시즌메드닷컴'이 혈압을 낮추는 식품 10가지를 소개했다고 해요.

 

 

시금치

 

 

a76473932894ff0be6a65d9319189432[1].jpg


 

 

짙은 녹색의 보석 같은 채소라고 하는데요.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고 해요.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고 해요.

 

 

마늘

 

 

4953433637[1].jpg


 

 

미국 뉴올리언스 임상연구센터에 따르면,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양파

 

 

8cb18ccc0e19a544721b9f198d0553aa[1].jpg


 

 

'영양학 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따르면, 양파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 성분이 수축기와 확장기의 혈압을 모두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감자

 

 

124d1bdb924c5a292bbcdb0fa1c40bd2[1].jpg


 

 

심장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몸속 칼륨양이 낮으면 신체는 너무 많은 양의 나트륨을 함유하게 된다고 해요. 반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게 되면 이런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류를 개선시키는 데 중요한 성분으로 고혈압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바나나

 

 

f7e1e9926bf3b2875150827ddfcdbd5e[1].jpg


 

 

들고 다니며 먹기에도 간편한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더운 계절에는 얼려서 먹으면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계피

 

 

도경수.JPG


 

 

육계나무의 껍질인 계피는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연구에 따르면, 계피를 물에 녹여 마시게 한 결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항산화제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강낭콩

 

 

tistory_com_20130722_165832[1].jpg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쓰이는 강낭콩에는 수용성 섬유질과 마그네슘, 칼륨 등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출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심장건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다크 초콜릿

 

 

1251dcb47327386cd457459f934e94d9[1].jpg


 

 

미국의학협회저널(JAMA)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약 30칼로리에 해당하는 다크 초콜릿 작은 조각 한 개를 18주 동안 매일 먹은 사람은 체중 증가나 다른 역효과 없이 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코코아 분말이 70% 이상 든 다크 초콜릿이 이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해요.

 

 

올리브 오일

일사병[1].jpg

 

 

지중해식 식단에 꼭 들어가는 올리브 오일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해요. 올리브 오일을 자주 섭취하는 지중해 지역의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씨[1].jpg


 

 

마그네슘이 풍부한 해바라기 씨는 간식용으로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4분의 1컵 정도의 양만 먹으면 된다고 해요. 단 주의해야 할 것은 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라고 해요. 소금으로 가공된 해바라기 씨는 나트륨 함량이 너무 높은 경우가 많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심혈관 질환 막는 심장에 좋은 음식

면역력 이상의 5가지 징후

인천부천 팔뚝살지방흡입으로 살빼기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이유리2.JPG


 

 

스트레스란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신체적 긴장 상태를 말한다고 해요. 우리나라는 '일할 때 스트레스를 느낀다'는 직무 스트레스 비율이 87%로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중년에 직장 스트레스에 많이 시달린 사람은 노년에 병치레할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더해지고 있다고 해요.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소개했다고 해요.

 

 

다크 초콜릿

 

 

백야2.JPG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며 혈압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또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탁월하며 여기에 에너지를 높이는 단백질과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견과류와 씨앗

 

 

서인영.JPG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 견과류와 호박씨 같은 씨앗이 해당된다고 해요. 이는 혈압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주며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 감소에 효능,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한다고 해요.

 

 

고구마

 

 

신민아.JPG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저지방 요구르트

 

 

싸이.JPG


 

 

저지방 요구르트에는 신체가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분비할 때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고 해요.

 

 

녹차

 

 

이유리1.JPG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은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녹차의 카페인은 집중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다이어트 실패에 요인 10가지 특성

다이어트 할 때 좋은 간식

인천부천 팔뚝살지방흡입으로 살빼기

 


사는이야기
2015.05.25 09:30

초콜릿의 달콤한 유혹

조회 수 추천 수 댓글 0

 

 

1.JPG



 

 

달콤한 초콜릿은 묘한 중독성이 있어 '길티플레져(죄책감이 들지만 즐거움 때문에 하는 행위)'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상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 열매 자체는 중독성이 없다고 해요. 그보다는 초콜릿의 단맛을 내기 위해 넣은 설탕 때문에 자꾸 먹고 싶은 유혹에 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미국 의료포털 웹엠디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인 초콜릿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고 해요.

 

 

가장 건강에 유익한 초콜릿은?

 

 

2.JPG



 

 

초콜릿은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우유를 넣어 부드러운 밀크초콜릿, 달콤하면서도 쌉싸래한 맛이 나는 다크초콜릿, 카카오버터 함유량이 높은 화이트초콜릿 등이 있습니다.

 

이 중 건강에 가장 유익한 초콜릿은 무엇일까요?맛으로 짐작할 수 있듯 단맛이 적은 다크초콜릿이 건강상 유익한 점이 가장 많다고 해요. 다크초콜릿은 지방과 설탕 함유량을 최소화하고 카카오 본래의 이점을 강조한 초콜릿이라고 해요.

 

코코아의 비율을 높였기 때문에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플라보노이드의 함유량 역시 높다고 하는데요. 플라보노이드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작용을 해 암, 심장질환, 당뇨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밀크초콜릿의 카페인 함량은?

 

 

11.JPG


 

 

초콜릿에도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해요. 하지만 졸음을 방지하기 위해 커피를 마시듯 초콜릿을 통해 각성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해요.

 

커피 한잔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길 바란다면 보통크기의 초콜릿바를 14개 정도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거의 3000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고 해요. 설탕 300g을 먹는 수준의 칼로리인데요. 동일한 양의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는 블랙커피는 2칼로리에 불과하다고 해요.

 

단 다크초콜릿은 밀크초콜릿보다 카페인 함량이 좀 더 높다고 해요. 하지만 다크초콜릿으로 만든 바가 있다는 가정 하에서도 4개는 먹어야 카페인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화이트초콜릿이 하얀 이유는?

 

 

22.JPG



 

 

화이트초콜릿은 카카오버터에 분유와 설탕을 섞어 만든 초콜릿이라고 해요. 일반 밀크초콜릿보다 설탕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단맛이 매우 강한데요.

 

초콜릿의 어두운 색을 내는 재료는 카카오파우더 인데요. 카카오파우더는 카카오 열매에서 카카오버터를 분리한 다음 남은 것을 건조시킨 가루를 말한다고 해요. 이 가루가 짙은 갈색을 띠기 때문에 초콜릿도 어두운 색을 띠게 된다고 해요.

 

화이트초콜릿은 카카오파우더가 들어있지 않고, 대신 아리보리색이 나는 카카오버터가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단 시중에 파는 상당수 화이트초콜릿은 카카오버터가 아닌 대용유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보리가 아닌 흰색을 띠게 된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안구건조와 노안 예방에 좋은 음식

금연과 니코틴 해독에 좋은 음식은?

처진가슴, 늘어진가슴, 큰가슴 가슴축소수술, 지흡으로 도움드려요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