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탱한 속근육을 완성하는 플랭크 운동법
플랭크 운동 효과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은것은 허리를 단련시키는 운동, 몸의 중심을 단련시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적인 운동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기 때문인 듯 해요.
플랭크는 복근, 등, 허벅지 등 몸을 움직이는데 제일 중요한 코어 근육을 단련시킨답니다. 팔과 발 앞꿈치로 몸을 지탱하면서 복부 , 허벅지 , 어깨까지 근육의 긴장을 유지함으로써 단시간에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어
허리가 아픈 사람들에게 플랭크 운동은 관심을 둘 만하지요.
코어 운동이란 몸의 핵심부라는 뜻을 연상시켜서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우리 몸에서 핵심부는 바로 우리의 몸을 일으켜세워 주는 척추라고 할 수 있겠죠. 코어운동은 이 척추와 붙어있는 골반, 복부의 안정과 균형을 생각하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장비가 필요없이 어디에서나 바로 실시(짐볼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초급자 과정에서는 일단 몸만을 이용해서도 무리가 없을 듯 싶습니다)할 수 있으며 장소불문, 시간불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이점이 많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어운동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
1. 되도록 코어근육과 관련한 모든 근육이 한번에 동작속에 포함되도록 한다.
2. 몸의 움직임에 정확한 포즈를 유지하면서 양보다는 질을 생각하는 운동을 한다.
3. 숨은 아주 천천히 깊게 들이쉬고, 깊게 내쉰다.
4. 운동 중간에 꼭 필요한 경우에 1번 정도의 휴식으로 한정한다(너무 많이 쉬면 운동효과 떨어짐).
5. 운동 초반에는 반드시 정확한 동작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코어운동 플랭크 강도를 높이는 방법
1주일에 3회, 매일 3회 이상을 꾸준하게 시행하여 근육단련 후 강도를 높이는 방법을 시행. 플랭크 동작을 하실 때에 교차로 다리를 높이 들어주는 방법입니다. 다리를 들어줍으로서 복근에 가해지는 강도를 높이는 효과 뿐만 아니라 다리를 들면서 힙업의 효과도 동시에 가져다 주는 일석이조의 착한 효과가 난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동작이 더 강력해지기 때문에 복근에 전해지는 전율도 더 강력해진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1분씩 3회의 동작과 강도를 높이기 위한 다리교차로 들기까지 하시면 정말 훌륭한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자를 위한 강도라서 초보자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것 같기는 하지만 팔과 다리를 동시에 교차해서 들어주면 아주 극단적인 강력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