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으로 가을여행 떠나보기
지인분이 거주지를 포천으로 옮기면서 아주아주 가볼만한곳이 많다고 자랑하셔서 여름에 계곡으로 다녀왔지만 일정이 너무 짧아 무척이나 안타까왔답니다.
이제 가을 바람이 설레게하는 시기이니 떠나 볼까요^^?
*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는 1998년 10월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에 개장하였고, 현재는 13만 평의 부지 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풍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하여 운영되고 있는 관광농장이랍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일년내내 지중해의 허브를 볼 수 있으며, 오감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매월 새로운 축제가 펼쳐지는데 로즈마리축제, 자스민축제, 제라늄축제, 플라워축제, 행복한가족축제, 허브워터축제, 생생수확체험축제, 가면축제, 불빛동화축제 등이 있으며, 주말이면 베네치아 마을의 야외공연장에서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특히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예년에 비해 역동적이고 더욱 화려해진 불빛으로 새 단장을 하였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365일 내내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 산정호수
명성산의 자태가 가장 아름다운 산정호수 둘레길의 수변데크길은 산정호수의 백미랍니다.
산정호수는 포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민관광지'인데요. 아름다운 산정호수뿐 아니라 가을철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기 때문이랍니다. 호수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산정호수 둘레길은 걷는 내내 호수가 시선에서 사라지지 않아 산정호수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길이라고 하니 꼭 가보고 싶은 곳이랍니다.
* 국립수목원
국립수목원은 광릉시험림의 천연림을 이용하여 수목원을 조성하였답니다. 수목원 내에는 산림에 관한 모든 자료를 전시한 산림박물관이 있다고 하니 무척이나 궁금하죠?
초입에 괜찮은 커피숍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고 그냥 지나쳐오면서 다음에 다시 오자는 약속만 했네요^^;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는 자연환경이 파괴된 채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폐채석장을 포천시에서 국내 최초로 문화와 예술로 치유하고 환경을 복원하여 복합 문화예술공간으로 2009년 개장한 곳이랍니다. 기획전시, 주말공연, 기획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으며. 또한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는 무한상상 별나라 우주과학 체험의 명소로 놀이와 체험이 있는 우주 천체과학 전시관 및 최첨단 4D영상관과 별자리 체험이 가능한 천체관측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을 듯 하네요.
* 아프리카예술박물관
아프리카 예술 박물관은 태천만 관장이 개인적으로 수집한 작품들로 꾸며진 개인 박물관이라고 하네요. 아프리카 예술 박물관은 탄자니아·케냐·짐바브웨 등 아프리카 대륙의 약 30개 국, 150여 부족에게 수집한 3,700여 점의 유물과 예술 작품, 민예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박물관에는 아프리카의 성인식·혼인식·장례식 등의 제례 의식과 왕실 및 족장에 관련된 유물, 사냥 및 전쟁 관련 용품, 악기, 각종 생활용품을 비롯하여 300여 점의 가면, 마콘데족·쇼나족 등의 목조각품, 석조각품, 회화 작품, 동물 박제 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프리카 문화를 조금이나마 체험할수있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또한 외부의 넓은 잔디밭 곳곳에도 수많은 조각품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우리의 눈도 즐겁게 해준답니다.
이외에도 가볼만한곳이 많다고 하니 2016년도 보내는 시간들 포천 여행지로 떠나보기로 할까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