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피부 하얘지는 법!
여름 자외선으로 얼룩덜룩하게 탄 피부, 매일 같은 화장으로 칙칙해진 피부.. 모든 여성들이 바라는 백설공주 처럼 하얀피부 되는 법 어디 없을까요?
수분 충분히 섭취하기
피부 잡티와 노화의 최대의 적으로 알려진 자외선. 건조한 피부일수록 자외선에 쉽게 노출된다고 해요. 물을 많이 마셔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피부톤이 조금씩 밝아지는 효과가 있으니 수시로 조금씩, 하루 1리터 이상의 수분은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흰 우유로 세안하기
우유에는 피부 보습에 좋은 영양분들이 가득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일주일에 2번정도 미지근한 우유로 세안을 하거나 우유와 밀가루, 꿀을 섞어 팩을 해주면 미백 뿐만 아니라 주름 완화와 탄력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단, 우유 세안 시 완전히 헹궈내지 않으면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도 있으니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궈내셔야 한다고 해요.
쌀뜨물 세안하기
쌀뜨물 세안을 하면 쌀에 함유된 미네랄과 비타민이 피부에 그대로 전해져 미백 뿐만 아니라 모공축소, 탄력강화, 주름예방까지 1석 4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단, 무농약 쌀이 아닌 경우 쌀뜨물에 남아있는 농약 성분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쌀을 씻은 첫번째 물보다는 세 번째, 네 번째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오이 팩 하기
오이는 무려 96%나 되는 풍부한 수분과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어 보습과 미백, 피부 진정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강판에 오이를 갈아 밀가루, 꿀을 섞어 얼굴에 발라주면 투명한 피부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C 섭취하기
비타민C에 함유된 성분들은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고 해요. 평소 야채와 과일을 자주 섭취해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이 좋겠죠?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