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뇌를 위하여! 뇌 건강에 좋은 식품
사회가 급속하게 고령화 시대가 되어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치매는 노년기의 가장 두려운 질환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네요. 노인10명중 8명이 장수할 경우 가장 걱정되는 병으로 치매를 꼽을 정도이니 말이죠.
비타민E 풍부한 견과류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호두와 땅콩,잣 등과 같은 경과류는 두뇌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죠? 견과류가 두뇌건강에 좋은 이유는 바로 비타민E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해요. 특히 호두는 뇌 신경 세포의60%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 뇌 건가에 아주 좋으며, 아연과 오메가3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과 기억력 향상에 좋다네요.
엽산과 비타민K 풍부한 브로콜리
최근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브로콜리는 배추 속의 한 종류인 브라시카 올레라케아에 속하는 채소 일종인데요. 수퍼푸드로 언급되는 브로콜리는 식물성 생리활서울질이 들어 있는데, 이 채소 한 컵에는 하루에 필요한 상당한 양의 엽산도 들었다고해요. 이처럼 브로콜리는 엽산이 풍부해 치매예방에도 좋으며 비타민K와 콜린 성분도 풍부해 신경계 건강에 좋다고하네요.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는 뇌 신경세포 손상을 방지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해요.
지친 뇌를 완화시켜주는 아보카도
메인요리 어디에 들어가든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과일이 바로 아보카도인데요. 아보카도에는 많은 양의 지방이 들어있으며, 아보카도 칼로리의 75%가 지방이라고해요. 이 지방은 단일불포화지방으로 건강에 유익한 지방인데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 리놀산은 콜레스테롤의 산화와 분해를 막아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스트레스에 지친 뇌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네요.
기억력 좋게 해주는 달걀
달걀은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보고 먹는 식품 중에 하나인데, 달걀은 두뇌 신경저달 물질은 아세틸콜린 생산을 도와주는데요.이 성분은 학습능력과 연관이 있기에 주의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의 학습능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아울러 달걀은 모든 식품 중에서 레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데,사람의 뇌는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성분 중 30%가 레시틴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네요. 이에 레시틴은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며 기억력 증진과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