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활 습관
친환경 생활 습관에대해 알아볼까요?
알뜰하게 장 보는 요령
그날 먹을 거리를 그날 구입해 조리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맞벌이 부부 등 바쁘게 사는 현대인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죠? 그래서 대부분 일주일 치 장을 몰라서 보는데, 이럴 때 목록과 함께 쇼핑하는 습관을 들이면 충동구매를 막고 체계적으로 장을 볼 수 있어 경제적인 소비로 유도한다네요. 식단이 한눈에 보여 영양 밸런스로 맞출 수 있다고해요. 재래시장을 이용하여 가격을 흥정해가며 알뜰하게 장을 볼 수 있다고해요.
똑똑하게 보관하기
이것저것 챙겨가며 알뜰하게 일주일 치 장을 봤다 해도 보관을 잘못하면 식재료가 상하겠죠? 식재료를 대충 넣어두면 맛이 변질될 수 있기에 똒똒한 냉장 보관 법이 필요한데요. 고기의 경우는 한 끼 먹을 분량 씩 나눈 다음 냉동 보관하면 2주에 한번 장을 봐도 충분하다고해요. 돼지고기는 부위별로 산 다음 섞어서 1회 분량씩 나눠 보관하면 되구요. 쇠고기도 마찬가지료 용도에 따라 한끼 분량씩 따로 보관하면된다고해요. 야채의 경우 다양한데, 브로콜리는 살짝 데쳐서 냉동 보관하면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고하네요. 연한 잎채소는 씻어 보관하면 상하기 쉬우므로 야채 칸에 세워 보관하면된다고해요. 무, 당근 등 뿌리채소는 신문지ㅓ에 싸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해요. 마늘은 다진 다음 비닐 팩에 담아 얇게 펴서 냉동 보관하고 조리할 때마다 조금씩 떼어서 사용하면 편리하다고해요.
환경 친화 제품 쓰기
쓰레기에서 다시 태어난 제품, 천연 재료를 활용한 제품,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사용이 끝난 후에는 재이용하거나 자연으로 돌아가는 제품 등 지구에 부담을 줄이고 기능과 품질을 높인 환경 친화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