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사는이야기
2015.09.12 13:53

허리디스크에 좋은음식

조회 수 5706 추천 수 0 댓글 0

날씨가 쌀쌀해지면, 허리가 많이 시리고 통증이 심한데요. 허리통증에 좋은음식 알아볼까요.

 

허리통증

 

허리.PNG

 

허리통증은 한국인의 약 80%정도가 한 평생에 한번이상 겪을수 있는 가장 흔한 증상이라고해요. 허리통증이 나타났을때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허리통증 치료 효과가 달라진다고해요.

허리통증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 적절한 허리 물리치료나 재활치료만해도 바도 허리가 좋아지게 된다고하네요. 하지만 허리통증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허리통증 전문병원에 가서 적절한 허리통증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해요. 왜냐하면 허리통증 증상을 그냥 방치 하는 경우에는 만성 허리통증 증상으로 발전 할수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허리 수술까지 할 수 있다고하네요. 허리통증 치료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허리통증을 예방하는 것이 더 좋다네요. 허리통증 예방 치료 방법 중에서 음식은 허리에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라고해요.

허리 통증 때문에 운동을 할수없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칸슘,섬유질,단백질 등등 허리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먹어 주는 것이 허리에 좋다고 하네요.

 

두부

 

두부.PNG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체내 단백질 흡수율이 높아 허리에 좋은 음식이라고해요. 특히 두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라이신과 칼슘이 많아 허리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이라네요.

 

버섯.PNG

 

표고버섯은 항염 효과가 좋아 허리관절이나 허리디스크 치료에 좋은 음식이고, 비타민D도 매우 풍부해서 칼슘 흡수를 도와 허리에 좋은영향을 준다네요.

부추는 혈액순환에 좋고, 신진대사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고 묵은 피의 배출을 도와 허리통증에 좋다네요.

 

 

커피,콜라,에너지음료

 

사콜.PNG

 

카페인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칼슘을 흡수방해하고, 소변 배출에도 나쁜영향을 미친다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상황에 따른 맞춤별 운동법

척추건강 지켜주는 식품3가지,토마토 달걀 브로콜리의 성분과 효능


  1. 허리디스크에 좋은음식

    허리 디스크에 좋은 음식 날씨가 쌀쌀해지면, 허리가 많이 시리고 통증이 심한데요. 허리통증에 좋은음식 알아볼까요. 허리통증 허리통증은 한국인의 약 80%정도가 한 평생에 한번이상 겪을수 있는 가장 흔한 증상이라고해요. 허리통증이 나타났을때 어떻게 대...
    Category사는이야기
    Read More
  2. 디스크 내장증을 알고 계세요?

    디스크 내장증을 알고 계세요? 6 개월 이상 만성적으로 허리가 아픈 사람들은 '디스크 내장증'을 의심 해봐야 해요. 디스크 내장증은 흔히 알고있는 허리 질환 인 추간판 탈출증(허리 디스크)처럼 디스크가 튀어 나와 근처 신경을 눌러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
    Category사는이야기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