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향상에 도움주는 음식
집중력 향상에 도움주는 음식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물
물은 우리에게 신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해요. 그렇기에 충분한 수분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하네요. 목마름과 탈수증은 바로 피로로 가는 지름길도 아닌 직격타라고해요. 피곤하거나, 목마를때 시원하고 톡소는 탄산음료 저도 자주 찾는데 많은 분들도 그러시죠? 하지만 오히려 탈수증상을 더 불러일으킨다고 해요. 정신이 멍할때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시원한 생수를 마시는 것이 정신을 깨우는데 더 좋다고 하네요.
블루베리
<
블루베리는 풍부한 천연 향사놔제로 작용할 뿐 아니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해요.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먹은 사람들은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시험하는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따다고 하네요.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에 효능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는데 심장의 수호천사로 불리며 제4의 비타민이라고도 불린다네요. 다크초콜릿은 세로토닌과 엔도르핀의 분비를 촉진해 집중력을 개선하는 작용을 해준다고해요. 칼륨,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다고해요. 하지만 열량이 높은 밀크초콜릿이나 화이트초콜릿은 안되니까 주의하라고 하네요. 밀크나 화이트는 단지 설탕섭취라고해요.
달걀
노른자에 포함된 달걀 전체에 밀도 높은 오메가3 지바안이 들어있다고해요. 오메가3는 기분을 개선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해주는데, 달걀에 들어있는 콜린 성붕이 뇌 세포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만들어서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고해요.
녹차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적고 함유된 영양성분 역시 달라서 커피의 대체재가 될 수 있다고해요. 졸릴때 졸음방지로 커피를 자주 마시는것보다 노차를 마시는것도 도움이된다고 하네요.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이 긴장을 완화시키고 집중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