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촉진시키는 안좋은 습관 8가지
노화를 촉진시키는 안좋은 습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너무많은걱정
스트레스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심각한 요소라고해요.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감정적 건강에도 영향을 끼진다고하네요. 혈압 상승에도 기여하며 면역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해요. 요가 등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활동을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운동부족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은 비만, 심장혈관 및 신장질환을 초래할수 있다네요. 하루에30분이라도 투자해 가벼운 운동과,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된다고해요.
수면부족
잠이 부족하면 사람을 지치게 하고 다크써클만 생긴다고 쉽게 여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족한 잠은 평소보다 많은 식사를 하게 만들기도 한다네요.
안좋은 식습관
빠른 속도로 늙고 싶지 않다면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다고해요. 고기만 드시지말고 야채도 같이 균형잡힌 식사는 하는것이 중요하다고하네요. 특히 야채는 산화 스트레스와 각종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산화방지제(비타민e,c등)가 들어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섭취하는게 좋다고 해요.
피부관리 소홀히 하는것
스킨,로션만 바른다고 피부관리를 하고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안계시겠죠?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하다고해요. 본인에게 알마자는 기초제품을 고르고 수분섭취만 충분히 해준다면 노화과정을 훨씬! 늦출수 있다고 하네요.
흡연
암 및 심장병을 유발하고 치아를 누렇게 변질시키는 주범! 뿐만아니라 미세한 주름에 기여하기 때문에 더 빨리 늙는다고 해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습관
자외선차단제는 우리의 피부를 uvb로 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한다고해요. 많은 여성분들이 자외선차단기능이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썬블럭을 사용하는것이 늘어지는 모공, 다크 스팟 및 미세 주름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규칙적이지 않은 성생활
몇몇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성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다고해요. 엔도르필과 같은 호르몬을 생산하여 면역력의 효율성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특정 암의 확률도 줄여준다고 하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