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퇴치법
어느새 여름도 막바지인데요 아직 모기는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것 같아요. 끝나지 않은 모기와의 전쟁! 확실히 박멸할 수 있는 모기 퇴치법 알려드릴게요.
선풍기 틀어놓기
미국 모기 관리협회에 따르면 선풍기를 미풍으로만 틀어도 모기가 1m 가까이 접근이 어렵다고 해요. 강풍으로 틀어 놓을시엔 2m 밖까지 쫒아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밝은 색 옷입기
모기는 땀 냄새와 이산화탄소 등을 감지해 사람이나 동물을 찾아내는데요, 모기는 들키지 않고 피를 빨 수 있는 어두운 색 위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고 해요. 따라서 여러명이 함께 모였을 경우 흰색이나 밝은색 옷을 입은 사람이 모기에 덜 물린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야외 활동할때는 밝은색 계열의 옷을 입는것이 좋아요.
운동 후 바로 씻기
모기는 운동 후 근육에 쌓인 젖산이 분해될 때 나는 냄새를 매우 좋아한다고 해요. 이 냄새를 20~30m 떨어진 거리에서도 맡을 수 있다고 하니 땀을 흘렸을때엔 바로바로 씻어 주시는 것이 좋고, 향이 자극적인 스킨로션이나 바디워시 향수 사용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계피 사용하기
실험을 통해 검증된 방법인데요, 밀폐된 공간에 모기 50마리와 잘 말린 계피를 넣었더니 3시간 뒤에 한마리,두마리도 아닌 50마리의 모기가 전멸하는걸 확인했다고 해요. 계피를 향을 태우듯이 태우셔도 좋고, 에탄올8 : 계피2의 비율로 용기에 담아 2주동안 숙성하여 용액을 만들어 스프레이로 쓰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모기장 설치하기
스프레이나, 약품을 쓰는것 보다 모기장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친환경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