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에 좋은 차 8가지
계절이 바뀌거나 환경이 바뀌면서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은 건강을 지키지 못하고 병원 신세를 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기관지에 좋은 차,즙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기호에 맞는 차를 선택하셔서 올 가을 겨울 맛좋고 향좋은 차로 건강관리 하세요!
도라지차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 샤포닌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면역력증강과 기관지 폐 천식등에 좋다고해요. 또, 기관지 확장증으로 잦은 기침과 가래 해소에 도우마을 주기 떄문에 기관지에 좋은 차라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과차
모과에 떪고 신맛이 기침을 멎게 하는데 효과적이고 가래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고 기관지가 안좋은 사람이라면 모과를 달인 차를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볼수있다고 하네요.
유자차
유차에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편도염이나 기관지염증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고 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가 3배나 더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에도 좋고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생강차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살이나 감기에 좋고 손상된 기관지와 폐의 도움을 줄수 있고 천식을 다스리고 담을 없애는데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겨울철이면 생강과 유자차를 떠올리는데요 비타민이 많아 감기 예방에 좋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국화차
국화차는 임산부의 두통약이라고도 해요. 머리가 아플때 마시면 두통완화에도 좋고 또, 몸을 가볍게 해주며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위장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하네요.흡연자가 마시면 수은 중금속 등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라고 해요.국화차는 체력이 약하신분이나 소화기관이 약해서 소화가 잘 안되고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부작용이 날수가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세요.
오미자차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하는데요. 담배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 음용을 하시면 목 통증을 완화 시키고 잦은 기침을 멈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홍차
초기 감기로 인한 목에 통증, 기침을 완화 시켜 주는데 좋고 이뇨 작용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지방연소가 활발하게 이뤄져 체중감량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배즙
배와 도라지를 함께 즙을 내려 먹으면 기침 천식 폐 등에 좋다고 해요.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많이 음용하시는 방법 중에 하나 인데요, 노년층에서는 폐 기능이 떨어져서 숨이 가파 입이 마르고 기침이 잦아서 즙으로 드시면 좋아요. 즙으로 드실때 도라지와 배를 함께 즙으로 내려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