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기관지 천식이나 비염, 결막염, 아토피 피부염 등의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 진먼지진드기 퇴치법 한번 살펴볼까요?
햇볕에 이불 말리기
이불과 베개에 집먼지 진드기가 많이 서식을 하는데요, 청소를 하면서 햇볕에 이불과 베개를 반나절 정도 말려준 후에 털어서 걷으면 집먼지 진드기가 절반 이상은 떨어져 나가게 되요. 창 너머 들어오는 햇볕은 도움이 안되고 직접적인 자외선을 쬐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계피 사용하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에탄올에 계피를 넣어서 2주정도 그대로 보관해 뒀다가 분무기에 우려낸 물만 담아서 이불이나 베개 등에 뿌려주세요. 벌레를 없애는데는 계피가 효과적 이라고 하네요. 흰색의 이불에는 피하는것이 좋겠죠?
실내 환경 깨끗하게 하기
집먼지 진드기는 집안에서 서식을 하고 습할수록 더 알을 까고 수가 늘어난다고 해요. 대청소시에 이불, 베개 뿐만 아니라 카페트도 멸균 시키고 청소를 하는것이 좋아요. 집먼지 진드기는 집안을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관리해 주어야 완벽하게 제거된다고 하네요.
커튼, 침구류 세탁
커튼이나 침구류, 카페트와 같은 것을 세탁할때는 합성 섬유제는 쓰지 않도록 하고 세탁을 자주 할수 있는 천연 소재를 사용 하면 더 좋다고 하네요. 커튼에도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우므로 블라인드나 롤스크린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예요.
집안 먼지 제거하기
미세먼지 농도가 적은 시간대를 이용해서 집안전체의 창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시는게 좋아요. 청소시에 먼지털이나 빗자루를 사용하면 먼지나 진드기가 위로 날아오르게 되기 때문에 청소기 사용후에는 물걸레질로 먼지와 진드기를 닦아내는 것이 좋고, 걸레질을 할때 분무기로 물을 뿌리주면 먼지가 물과 함께 바닥으로 가라앉아서 쉽게 진드기를 제거할수 있다고 하네요. 먼지가 쌓이기 쉬운 곳도 꼼꼼하게 잘 닦아 주세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집먼지진드기로 알레르기 질환이 없는 봄을 위해 집청소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