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7가지 습관
맵시있는 팔 만들기가 네티즌들의 주목 받는 가운데, 이와 관련, 뱃살 빼는 습관 10가지가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어요.
남긴 밥을 아깝게 생각하지 말자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이를 먹었다가는 뱃살이 늘어나기 십상이라고 해요.
배고픔을 참을 바엔 간식을 챙겨 먹는게낫다
배고픔을 참다가 식사를 하면 평소 먹던 양보다 많이 먹게 되므로, 열량이 높은 간식 대신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 저칼로리 간식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고 해요.
공복으로 마트가지 말자
공복에 마트에 가게 되면 필요 이상의 먹을거리를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하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이 쉽다고 해요.
음식은 식탁에서 먹자
식탁에 제대로 앉아 그릇에 덜어먹어야 양을 조절하면서 먹기 편해지기 때문이라고 해요. 개인 접시를 이용해 식사 할 때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과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 라네요.
식사를 하며 물도 함께 마시자
적당량의 물은 과식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러나 다량의 물을 마실 경우 위산이 희석돼 소화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은 바로 한다
식사 후 양치를 늦게 할수록 남아있는 식욕에 주전부리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저녁 식사를 하자마자 양치질을 하면 식욕이 사라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뿐더러 치아 건강에도 효과적 이라고 하네요.
아무 간식이나 먹지 말자
간식 중 가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이라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