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렸을 때 대처법
여름철 어딜가나 모기를 볼 수 있는데요. 매일 밤 귀를 괴롭히는 '윙윙'소리! 바로 모기의 철이 돌아왔습니다. 아무리 대처를 해도 가시지 않는 모기. 모기 물렸을 때 대처방법 이제는 긁지마시고 올바른 대처법으로 모기 물린곳을 치료해보세요.
얼음찜질
모기 물린곳은 계속해서 간지럽기 마련인데요. 모기를 물렸을 때 긁는행동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 물린 부위에 얼음찜질을 해주면 가려움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같은 방법으로는 다 사용한 녹차 티백을 시원하게 얼렸다 붙여주는 방법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과일껍질 붙이기
바나나 껍질이나 레몬 껍질 속 당분은 진정 효과가 있어 모기에 물렸을 때 붙여주면 좋다고 합니다. 또 레몬 특유의 시큼한 향은 모기가 싫어하기 때문에 평소 레몬수를 만들어 팔이나 몸에 뿌려주면 모기 물리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티트리오일
여드름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티트리 오일 역시 가려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균효과가 있어 모기 물린 부위의 세균 감염도 막을 수 있는데요. 티트리 오일뿐만아니라 라벤더 오일 역시 같은 효과로 모기에 물렷을 때 바르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꿀
꿀은 맛뿐만이 아니라 피곤할 때 혹은 술을 먹었을 때 등 다양한 효능이 있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모기에 물렸을 때 역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천연 소염제와 항균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려운 부위에 꿀을 조금 덜어 톡톡 두드려 발라주기만 하면 붓기가 가라않고 간지러움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