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사는이야기
2015.06.08 11:19

면역력 이상의 5가지 징후

조회 수 3660 추천 수 0 댓글 0

 

 

꽃할배3.JPG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기승을 부리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 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메르스는 일단 감염이 되면 독감 등에 비해 사망률이 높지 만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어 공포감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사망은 폐질환이 있거나 신장질환, 암, 당뇨병 등의 병이 있는 사 람에게 일어나며, 면역력이 정상인 건강한 사람은 감염이 되지 않거나 감 염이 되어도 가볍게 앓고 지나간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어떻게 정 상으로 유지하느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해요.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 전문 사이트 '프리벤션닷컴'이 면역력에 이상이 있는지 의심해봐야 할 5가지 징후를 소개했다고 해요.

 

 

단 음식과 음료를 즐겨 찾는다

 

도경수.JPG


 

 

너무 많은 당분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손 상된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100g 이상의 당분을 섭취하면 백혈구의 박테리아 파괴 능 력을 크게 떨어뜨린다고 해요.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

 

 

무한도전.JPG


 

 

아이가 몸이 아플 때 엄마나 의사가 계속 물을 마시도록 하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신체는 늘 많은 물을 필요로 한다고 해요. 커피나 차로 마셔도 좋다고 해요.

 

 

과체중

 

 

박보람.JPG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면 심장과 다른 장기에도 좋지 않지만 면 역력에도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돼지 바이러스가 유행했을 때도 체질량지수 40 이상의 비만자들이 더 잘 감염됐다고 해요.

 

 

코가 건조하다

 

 

백야1.JPG

 

 

다소 지저분할지 모르지만 콧속에 다소 콧물이 있는 것 이 좋다고 하는데요. 콧속이 너무 건조해지면 감기와 인플루엔자에 취약해진다고 해요. 세균은 건조한 콧속으로 침투하기에 쉽다고 해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

 

 

백야2.JPG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스트레스가 과중하면 면역력도 크게 약해진다고 해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

염증 줄이고 면역력 높이는 힐링푸드 4가지

피로회복,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식품은?

인천부천 팔뚝살지방흡입으로 살빼기

 


  1. 면역력 이상의 5가지 징후

    면역력 이상의 5가지 징후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기승을 부리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 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메르스는 일단 감염이 되면 독감 등에 비해 사망률이 높지 만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어 공포감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사망...
    Category사는이야기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