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VS 건강에 별로 효과없는 채소
여성분들 일부러라도 채소를 많이 먹으려 하잖아요? 채소는 몸속에 염증을 일으키는 수많은 독소와 공해물질에 노출되고 있는 현대에서 천연의 항염증 물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채소를 늘 곁에 두고 먹어야 건강하다고 말합니다.
채소를 매일의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야말로 오래 건강하게 살기 위해 꼭 필요한 필수조건이죠. 미국 폭스방송의 건강뉴스 담당 편집인인 매니 알바레즈 의학박사가 여성 건강에 최고로 좋은 채소 2가지와 알려진 것만큼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아 별로 효과가 없는 채소 3가지를 소개했다고 해요. 어떤 채소인지 알아보고 건강에 좋은 채소를 섭취해 보아요.
여성건강에 좋은 채소
시금치
시금치는 다양하게 조리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채소인데요. 시금치에는 영양소가 풍부해 근육과 심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은 이유는 식이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기관을 잘 움직이도록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K를 비롯해 비타민C, 칼륨과 루테인을 포함해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특히 철분이 많기 때문에 임신부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하네요.
케일
케일 역시 근육 강화에 좋은 채소라고 합니다. 또한 면역계와 심장에도 좋은 식품이고 비타민K와 C,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여성건강에 별로인 채소
무
독특한 풍미가 있고 비타민C가 들어있지만 그 외에 건강 효능이 많지 않다고 해요.
오이
수분이 많아 얼굴 마사지 등에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양학적 관점에서 볼 때 비타민K가 좀 들어있다는 것 외에는 별다른 게 없다고 하네요.
가지
고기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채소로 요리에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섬유질이 많다는 것 외에는 영양학적 가치가 별로인 식품이라고 하네요.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