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아플땐 피해야할 음식, 커피, 계란 등
감기를 매 계절마다 걸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발열과 감기, 설사와 구토 등은 신체에 엄청난 긴장감을 불러온다고 해요. 이같은 병으로 고통받으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많은 양의 유체손실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의료전문 매체인 더헬스사이트닷컴이 몸이 아플 때 더욱 컨디션을 악화시키는 음식들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커피 드시지 마세요
커피 드시지 마세요
몸이 아플 때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특히 발열 증상이 있을 때 더욱 그렇다고 하네요. 카페인을 섭취하면 면역체계를 손상시켜 상태를 나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아울러 현기증과 땀의 분비, 떨림 현상을 불러올 수 있다고 해요.
계란 드시지 마세요
계란 드시지 마세요
설사로 고통받을 때는 계란을 먹지않는 것이 정답이라고 해요. 감염이 되었을 경우 위에서 계란의 단백질을 분해할 만한 충분한 효소를 생산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때 계란을 먹으면 구토와 몸에 붓기를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이 안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네요.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치즈 드시지 마세요
치즈 드시지 마세요
설사와 메스꺼움으로 고통받을 경우 치즈를 소화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치즈는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퇴치를 저지시킬 수 있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견과류 드시지 마세요
견과류 드시지 마세요
견과류에는 체온을 높이는 아르기닌(아미노산의 일종)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몸에 열이 날 때는 아몬드와 호두, 헤즐넛, 아마씨 같은 것을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정크푸드는 드시지 마세요
정크푸드는 드시지 마세요
소화장애로 고생하고 있을 경우 햄버거와 같은 정크푸드는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합니다. 정크푸드의 포화지방이 소화기관을 자극해 위장장애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크푸드는 사실 몸에 좋지는 않으니 가끔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