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다이어트에 좋은 '호두'의 효능
호두는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지방이 많다고 꺼리는 사람도 있지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는 빠지지 않는 음식이랍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몸에 좋은 고밀도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이고, 혈관 벽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는 호두. 이 호두가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를 소개할께요.
출출할 때 한줌의 호두를 먹으면 배고픔을 덜어줘 식사 때 과식 예방에 좋은데요,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100g당 9.8g정도 들어 있어요.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주목받고 있어요. 호두 한줌, 약 28g 정도의 지방함량은 18g인데, 이 가운데 무려 13g이 알파리놀렌산이예요. 오메가-3 지방산은 혈관 벽을 보호하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이예요. DHA, EPA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전예방 효과가 뛰어나요. 건강한 사람의 뇌는 10% 정도가 오메가-3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임신 6개월 이후의 임신부에게 호두 섭취를 권하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예요.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호두 등 식품을 통해 꼭 섭취해야 해요.
호두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를 적게 하고 매일 한줌 반, 약 42.5g 이상의 호두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뱃살이 두툼한 사람은 보기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고혈압이나 심장병 등 에 시달리기 마련인데, 호두는 이런 우려를 덜어줄 수 있는 건강식품인 것이예요. 그러나 호두는 지방성분이 많아 쉽게 산패할 수 있어요. 따라서 오랜 기간 두고 먹을 경우 껍질째 판매하는 호두를 사서 먹을 때마다 까먹는 것이 좋아요. 껍질을 깐 호두는 속껍질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밀폐용기에 담아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해 냉동고에서 보관하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 살을 빼는데는 견과류가 효과적! 뱃살빼기에 아몬드가 특히 좋은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