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효능 알아볼까요
우울증, 당뇨, 통풍을 예방한다고 해요
요즘 현대인은 커피사랑 대단합니다.그래서 커피가 중독성이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사람을 안절부절 못하게 하는 뭔가가 있는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설탕이나 크리머 등이 들어가 있지 않은 블랙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건강 상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있다고 하네요. 특히 여성분들 아메리카노보다 달달한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커피는 블랙커피로 마셔보세요. 미국의 건강 정보지 '프리벤션(Prevention)'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커피가 신체에 미치는 효능에 대해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그 정보 함께 알아보아요.
커피 / 기억에 도움됩니다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약 227㎖) 컵으로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세로토닌이나 도파민 같은 뇌 화학물질에 영향을 준다고 해요. 또한 8온스 커피 컵 2잔에는 약 200㎎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 이 정도 양은 장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최근 나왔다고 합니다. 우울증 있으신 분들 커피 드시면 좋다고 하니 적당히 마셔주세요.
커피 / 심장에 도움됩니다
매일 200~300㎎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휴식을 취할 때 혈류량이 향상돼 심장이 기능을 더 잘 수행하도록 만든다고 하네요.커피 / 피부에 도움됩니다
2012년에 나온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3잔 이상의 커피를 섭취하는 여성은 기저 세포암에 걸린 위험이 크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기저세포암은 피부에 생기는 암입니다.커피 / 간에 도움됩니다
하루에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면 간경변증과 같은 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커피의 효능이 많군요!
커피 / 에너지에 도움됩니다
미국 공공과학도서관저널(PLoS One)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운동하기 한 시간 전에 3~4잔의 커피를 마시면 더 오랫동안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운동하기 전에 커피 마시고 운동해 봐야겠어요.
커피 / 당뇨병에 도움됩니다
28개의 연구결과를 조사한 하버드대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 컵으로 6잔의 커피를 마시면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33%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당뇨 있으신 분들 적당히 커피 마셔보는 것도 좋겠네요. 전문의와 상의하시고요.
커피 / 발에 도움됩니다
남성의 경우, 매일 커피를 6잔정도 마시면 통풍 위험을 59%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는 혈액속의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통풍 환자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커피는 중독이 있어 멀리하신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커피는 이제 대한민국에서 일상이 되었답니다. 커피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시면 더 좋은 거 같습니다.
<다른정보 읽어보세요> 흡연+커피=커피맛도 잃고, 잇몸 건강도 잃어요!
<다른정보 읽어보세요> 커피...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