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여행이야기
2014.08.27 14:46

혼자여행, 나홀로 여행 가이드앱 출현

조회 수 11810 추천 수 0 댓글 0



여행1.jpg




요즘은 혼자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연휴가 길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그런 분들에게 희속식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요즘 스마트폰 없는 분들 없으시죠~!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여행사나 가이드를 통하지 않고서도 모바일 하나로 알찬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됐었네요. 현지의 지도, 날씨, 대중교통 안내 등 다양한 국내외 여행정보를 실시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앱까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실제로 특허청에 따르면 여행과 관련된 특허출원은 2011년 30건 초반에 불과하던 것이 2012년 55건으로 크게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올 7월까지는 42건이 출원돼 연말까지 60건 이상 출원될 전망이랍니다. 2011년 이후에는 전체 여행 관련 출원 중 스마트폰 여행 앱에 관한 출원이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라고 하네요.





여행2.jpg





실상 여행이 미지의 세계를 경험하는 것인 만큼 여행지 정보 수요가 커질 수밖에 없답니다. 이에 스마트폰을 통해 실현될 수 있는 여행 정보 제공 기능을 중심으로 많은 특허 출원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여행자분들 가이드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여행해 보아요. 스마트폰 여행 앱과 관련된 특허로는 목적지를 선택하면 여행 일정과 예상 비용 및 길 안내까지 해주는 여행계획과 관련된 출원, 다른 사용자의 여행 경로 등 여행 경험 정보를 자동 수집해 여행 정보를 추천해주는 매칭 기술 출원 등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위치 정보 시스템을 이용해 여행지에서 촬영된 사진에 해당 위치의 여행 정보를 중첩해 표시해주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출원이 주목되고 있는데요.  여러 기능성 앱들이 많이 나와서 여행을 즐기는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혼자여행.jpg





가고 싶은 여행지를 클릭하면 동선과 일정을 지도에 표시해주고 개인 맞춤형 여행 가이드북을 파일로 작성해 주는 방식이라 편하게 이용 가능하실 듯 하구요. 무엇보다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가이드북과 지도정보를 볼 수 있어 와이파이존을 찾아 헤매거나 가이드에게 팁을 줘야 할 일도 없다는 사실이 반갑습니다.



사용자 각각이 만든 다양한 가이드북을 공유하고 여행자 리뷰와 의견을 토대로 어느 곳을 여행하든지 최저가 항공편, 최고의 호텔, 근사한 음식점 및 관광명소를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정보 공유형 앱은 혼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혼자여행-1.jpg




특허청 관계자는 “근래 여행정보의 신뢰도나 질적 향상에 대한 여행객들의 요구가 높아지는 만큼 빅데이터 또는 SNS를 이용해 신뢰성 있고 검증된 여행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기술과 관련한 특허출원도 늘어날 것이다”고 전망하고 있어 기대가 됩니다. 덧붙여, “일반적인 스마트폰 앱과 같이 알려진 정보를 편집해 새로운 형태로 보여주는 정도로는 특허성을 인정받기 곤란한 만큼 스마트폰의 기능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결합할 때 진정한 특허로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혼자여행을 꿈꾸는 여행가분들 헤매지마시고 멋진 여행 즐기면서 하실 기회가 다가왔네요.




가장 인기 없는 세계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다른정보.jpg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