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다이어트 이야기
2014.08.26 17:20

운동을 하는데 살이 안빠져? 이유 알아보세요

조회 수 8529 추천 수 0 댓글 0



운동-2.jpg





일찍 일어나 새벽에 뛰어도 살이 안빠지시나요? 운동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살을 빼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꾸준히 운동을 하지만 체중 감소라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정말 힘빠지죠~!!! 바쁜 직장인분들 일부러 시간내서 운동하시잖아요? 이유를 알아보고 개선해서 운동을 해보는게 좋겠죠~!





운동-1.jpg 




왜 그런걸까요? 알아봅시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www.shape.com)'이 운동 효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 4가지를 소개했습니다.

◆한 가지 운동만 계속 하고 있다?
좋아하는 운동 한 가지만 해서는 원하는 몸매를 유지하기 어렵답니다. 전문가들은 "운동을 다양하게 하라"고 조언하고 있는데요. 달리기 같은 심폐지구력 향상 운동이나 같은 강도의 운동을 반복하다보면 정체기에 빠져 몸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고 합니다. 열량을 더 많이 소비하기 위해서는 근력과 유연성 운동을 포함해 여러 가지 다양한 운동을 같이 해야 운동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지금 하고 계신 운동 체크해보세요.





운동.jpg





◆생각보다 열량 소모가 많지 않다?
전문가들은 "운동을 한다고 칼로리가 그렇게 빨리 소모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심장 박동 수에 대한 평가도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연구 결과, 손을 쓰는 운동은 발을 쓰는 운동에 비해 심장 박동 수는 높지만 그에 비례해 높은 열량을 소비하지는 않는답니다. 따라서 운동에 따른 소비 열량을 정확히 알아야 하겠죠~!. 4.8㎞를 뛰거나, 6.4㎞를 걷거나, 자전거 타기 16㎞를 해야 약 3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답니다. 참고하세요.




◆운동하고 나서 더 먹는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은 칼로리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열량 소비를 했으니 무의식적으로 더 칼로리 섭취를 하게되는 모양입니다. 체중 64㎏인 여성이 약 480칼로리를 소모하려면 시속 10㎞의 속도로 45분간 달리기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간식으로 먹는 라면 한 그릇의 열량은 약 500칼로리가 됩니다. 체중 감량 목표를 무리하게 세워서는 안됩니다. 몸에 맞는 체중 목표에 따라 적절한 칼로리 수준과 운동량을 맞춰야 하니 체크하시면서 운동해야겠습니다.  또한 먹는 음식의 칼로리만큼 운동해야하는거 잊지마시구요. 건강하게 현명하게 운동합시다.





운동-3.jpg





◆운동을 너무 과도하게 한다?
새벽부터 일어나 운동을 해도 체중은 줄지 않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전문가들은 "운동을 하고 나서 기진맥진하고 근육이 아파 소파에 누워 하루 종일 있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득보다 해가 더 많다"고 말합니다. 즉 몸을 혹사시키면 역효과가 난다는 것이죠. 무리한 운동은 체중이 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혈당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키고, 면역력 약화와 불면증을 초래한다고 하네요. 자신의 몸에 맞는 수준의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제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유산소운동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다른정보.jpg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Next
/ 16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