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지방흡입이야기
2013.04.18 08:53

지방흡입 수술 후 압박복을 왜 입어야 하나요?

조회 수 12590 추천 수 0 댓글 1

1.jpg

 

지방흡입 수술후 입는 압박복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흔히 묻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지방흡입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수술을 하셨던 분이라면 압박복에 대해 아실 겁니다. 압박복은 지방흡입 수술직후부터 착용하게 됩니다.

 

그럼 왜 압박복을 입어야 할까요?

 

첫 번째로 지방흡입은 피부와 근육 사이의 지방층을 제거 하는 수술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 피부와 근육 사이에는 지방조직이 제거되어 빈 공간이 생기게 되고 그 공간이 압박되어 사이즈 감소가 발생하게 됩니다.

 

2.jpg

 

 

이 때 남아도는 피부는 쪼그라 들면서 수축이 발생하고 단단하게 뭉치는 경화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압박복은 이러한 피부의 수축과정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수축이 발생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압박복이 지방흡입 후에 피부 처짐없이 피부가 잘 수축해 몸매 라인이 잘 잡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3.jpg

 

< ▲ 비너스의원 윌리님의 엉덩이 볼륨업 지방흡입수술 이틀째 압박복 착용 모습입니다. >

 

4.jpg

< ▲ 비너스의원 히릿님의 복부 지방흡입수술 일주일째 압박복 착용 모습입니다. >

 

두 번째로 압박복은 수술 후 수술부위를 압박함으로써 작은 혈관의 출혈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림프순환을 촉진시킴으로써 부종을 개선시켜 붓기에 도움을 줍니다. 여성분들이 다리가 붓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는 것과 같은 의미라고 볼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압박복으로 피부를 고정시킴으로써 수술 후에 움직였을 때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역활을 합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이유로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압박복 착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지방흡입 수술후에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압박복은 수술 후 약 2주정도는 24시간 동안 착용하는 것이 좋고, 약 1개월정도는 착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지방흡입 혹시 아프지 않을까요?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한 살빼기와 지방흡입과의 차이점은?

 

  • ?
    JennyPark 2013.04.24 11:18
    지방 흡입 후에는 압박복을 입는데 보통 2주에서 한달까지 입는것이 상처와 회복과 관리에 좋습니다.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Next
/ 4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