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이야기

치아 미백이 이를 상하게 한다?

by designer posted Aug 2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요즘은 환한 미소를 완성하기 위해 치아미백을 고려하는 사람이 많답니다. 치아 미백을 하면 광고모델처럼 모든 치아가 균일하게 하얀색이 될까요? 치아가 손상되고 약해질까봐 걱정이 돼서 치아 미백을 못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정말 치아미백을 하면 치아가 손상이 되는건지 치아 미백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볼께요





치아미백-1.jpg





  치아 미백을 하면 광고모델처럼 하얀 치아를 가질 수 있을까요?

치아 미백은 치아의 미세한 구멍에 낀 색소를 치마미백제, 광선 등을 이용해 분해함으로 치아 고유의 색을 찾아주는 것입니다. 치아 색은 사람마다 다르고 치아 부위마다 다르다고 하네요. 송곳니는 다른 치아보다 색이 어둡고요. 치아 뿌리 쪽으로 갈수록 치아 표면인 흰색의 범랑질이 적고 치아 내층의 노란색 상아질이 많아 노랗고 탁한 색을 띤다고 하네요. 따라서 광고에 나오는 모델처럼 균일한 하얀 이를 갖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치아미백-1.jpg





  치아 미백을 하면 이가 약해진다는데 사실일까요?

치아 미백을 하고 나면 찬물을 마실 때 이가 시리거나 아플 수 있어요. 그래서 환자분들이 이가 약해졌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답니다. 미백제에 함유된 과산화수소가 치아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들어가서 착색된 단백질을 태워 없애면서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시리거나 미세한 통증이 생긴 것일 뿐이랍니다. 그러니 이가 상한건 아니에요. 이런 증상은 1~2일이 지나면 가라앉습니다. 통증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거나 1주일 이상 지속되면, 잇몸질환 등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이에 맞는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또 노인성 황니는 색소가 낀 것이 아니라, 치아 표면이 마모로 내층이 노출되면서 색이 변한 것이기 때문에 치아 미백을 해도 효과를 보기 어렵다.




야식이 건강을 해친다? 다이어트의 독

다른정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