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야기

살을 빼면 지방세포에는 어떤 일이 생길까요?

by HyeonaShin posted Aug 1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요즘 사람들은 몸속 지방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는 편이죠? 1990년대의 저지방 다이어트 열풍을 통해서 트랜스 지방만이 정말 나쁘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또한 배 주위에 생기는 복부지방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그렇다면 운동이나 다이어트 등으로 살을 빼면 몸속 지방에는 어떤 일이 생기는지는 알고 계시나요?



F2.JPG



지방 조직에는 지방을 저장하는 세포인 지방세포가 있어요. 지방세포는 식품으로부터 나오는 과도한 에너지가 중성지방으로 부르는 지방산의 형태로 세포에 축적된 것을 말하지요. 지방세포는 백색 지방세포와 갈색 지방세포가 있는데, 보통 백색지방세포를 가리킨다고 해요. 중성지방이 세포내에 쌓이면 세포를 확장시키고 세포의 지름을 늘어나게 한답니다. 체중이 불어날수록 지방세포들은 이런 식으로 확장이 된다고 하네요.


한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체중을 줄였을 때 신체는 지방을 근육과 조직을 위한 불안정 에너지로 전환시키고 이에 따라 지방세포 속에 있는 지방 덩어리가 감소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F3.JPG



비만한 사람에게서는 지방세포가 커지고 그 수도 증가한답니다. 하지만 살을 빼게 되면 지방세포가 줄어들어 군살이 없어지고 날씬하게 되는거라고 해요. 지방세포의 변화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니, 우리 모두 군살이 없는 날씬한 몸매가 될 수 있도록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자신을 꾸준히 관리 해보는게 어떨까요?



★ 다리부종이 고민이세요?→ 다리부종 관리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