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조회 수 21615 추천 수 0 댓글 0

아름다운 엉덩이란 어떤 모습일까요?

 

아랫사진은 작년 한 속옷업체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엉덩이 선발대회를 주최하였는데, 여기에서 가장 아름다운 엉덩이로선정된 브라질 여성의 모습입니다. 어떻게 보면 소위 '오리궁뎅이' 처럼 보입니다.요추의 굴곡으로 인하여 엉덩이가 돌출되어 있고, 엉덩이가 쳐지지 않았으며, 상하 좌우 동그란 형태의 엉덩이를 아름답다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허벅지와 엉덩이 허리의 균형감있는 조화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골반라인

 

 

아래 사진에서 B : buttock(엉덩이), ILB : inferior lateral buttock(하외측 엉덩이), BN : banana fold(바나나 돌출), T : thigh(허벅지), H : hip(힙)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엉덩이를 힙이라 부르기도 하는것 같습니다만 엄밀이 말하면, 양측 골반위쪽 부위의 돌출을 힙이라고 부르며, 의자에 않았을때 닿는 부위를 엉덩이라고 부르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따라서 엉덩이를 올려주는 수술은 힙업 수술보다는 부톡업 수술이라고 불러야 할것입니다.

 

그 옆그림에서는 해부학적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요한 구조물은 엉덩이 받침대인대로서, 엉덩이가 밑으로 쳐지지 않도록 하방의 근막에 엉덩이하부의 Luschke 인대가 부착되어 있으며, 바나나 돌출부위 또한 후측 허벅지의 쳐짐을 방지하면서 엉덩이를 지지하도록 엉덩이 하방의 근육막에 인대의 형태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엉덩이와 허벅지부위의 명칭과 해부학적 구조

 

 

만일 이러한 luschke 인대의 손상이 발생하면, 엉덩이 부위의 지방이 허벅지쪽으로 삐져 내려오거나 엉덩이 하부의 주름이 하방으로 쳐져서 미용상 좋지 않는 보습을 보입니다.

 

 

엉덩이의 쳐짐

 

 

또한, 아랫사진처럼 바나나 돌출부위의 인대가 손상되어 이중주름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엉덩이 받침대의 이중주름

 

 

따라서 아름다운 엉덩이와 허벅지의 하모니를 이루는 지방흡입이 되기 위해서는,

 

첫번째,옆구리 즉 힙, 엉덩이, 허벅지 상호간의 조화를 이끌어 내면서 동그란 여성의 굴곡을 이해하는 3차원적인 수술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투메슨트 지방흡입의 창시자 닥터 클레인은 힙, 엉덩이, 허벅지 이 세가지 부위를 하나의미용단위(cosmetic unit) 라 부르며 반드시 함께 수술이 이루어 져야 하며 상호 조화로운 모습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랫사진은 힙부위의 돌출이 있으며, 상대적으로 돌출이 적은 엉덩이, 그리고 허벅지 외측의 돌출(saddle bag)이 있어서 골반부위가 사각형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골반위쪽 옆구리 부위의 힙과 아랫쪽 외측허벅지의 돌출을 제거하여 골반부위의 외곽 실루엣을 사각형구조에서 여성스러운 동그란 곡선을 이루게 하고, 엉덩이의 윗쪽 부위에는 지방이식을 하여 엉덩이의 부피를 증가시킴으로서 부드럽고 입체적인 3차원적인 아름다운 여성의 엉덩이 모습이 되었습니다.

 

결국 미용단위의 조화가 만들어지고, 부톡업 수술이 이루어 진것 입니다.

 

 

엉덩이 지방흡입 사진1

 

 

두번째, 허벅지 외측부위입니다. 여성들의 특징적인 허벅지 외측의 돌출을 슴마바짓살(saddle bag)으로 부르기도 하며, 이부위는또한 여성의 신체에 있어서 지방축척이 가장 많은 부위이기도 합니다. 표층지방흡입술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Gasperotti 박사는 이러한 승마바짓살의 다양한 형태을 분류하였으며 이에 따른 수술기법을 달리 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부위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지방이 축척되므로 다이어트나 운동요법에 효과가 적은 부위이기도 합니다.

 

 

Gasparotti 의 saddle bag 분류

 

 

아랫사진은 엉덩이 보다는 허벅지 외측의 돌출이 많아 미용적으로 다리가 짧아보입니다. Gasperotti의 분류에 의하면 C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엉덩이 보다는 허벅지 외측부위를 지방제거를 더 많이 함으로서 허벅지와 엉덩이의 크기와 형태의 조화가 이루어 졌습니다.

 

즉, 엉덩이의 볼륨감이 생기고, 엉덩이에서 허벅지로의 이행이 자연스러우며 엉덩이가 위로 올라간 듯한 모습과 함께 다리가 더 길어 보입니다. 즉, 부톡업 시술이 된것입니다.

 

 

엉덩이 지방흡입 사진2

 

 

아랫사진에서는 허벅지 외측보다는 엉덩이 크기를 줄임으로서 허벅지, 엉덩이의 조화가 이루어 졌습니다. 또한 윗그림에서 보이는 ILB( inferior lateral buttock) 즉, 엉덩이 하외측 부위를 제거 함으로서 팬티라인에서양측의 외측으로 삐져 나오는 지방을 제거함으로서 엉덩이를 가운데로 모아주는 시술을 하였습니다.

 

엉덩이의 부피가 줄게 되면 자연스럽게 엉덩이의 무게가 줄어들어 엉덩이 받침대 주름의 위치도 위로 올라가 부톡업 수술 또한 되었습니다.

 

엉덩이 지방흡입 사진

 

 

세번째로 유의해야 할 부위는 엉덩이 받침대의 역할을 하는 주름부위 입니다. 이 주름이 선천적으로 약하가나 아애 없는 경우도 있으며, 형태적으로는 하방을 향하여 쳐진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주름을 깊게 해주어 엉덩이와 허벅지의 구분을 확실하게 해주고, 이 주름의 모양을 약간 상방으로 곡선의 형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 아름다운 엉덩이의 모습이 될것입니다.

 

엉덩이 받침대 주름의 다양한 형태

 

 

엉덩이 지방흡입 사진3

 

 

마지막 네번째로, 선천적인 양측 엉덩이의 비대칭과 함몰부위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교정이 필요합니다. 아랫사진에서는 왼쪽 골반부위의 함몰이 보이고 있으며, 이를 지방이식으로 채워주며, 양측 엉덩이의 지방제거에 차이를 둠으로서 어느정도 비슷한 정도의 엉덩이와 허벅지의 모습으로 변화 되었습니다.

 

 

엉덩이 지방흡입 사진4

 

 

결론적으로 허벅지와 엉덩이 지방흡입은 동시에 진행되어야 조화로운 힙, 엉덩이, 허벅지 모양을 얻을수 있으며, 3차원적인 입체적 형태이면서도 직선보다는 곡선을 살려서 아름답고 부드러운 여성의 미를 살리는 수술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비너스의원은 전체적인 조화와 충분한 양의 지방흡입을 추구하므로, 대부분 허벅지외측, 허벅지 내측, 전측, 후측의 360도 원통형으로 허벅지 전체와 무릎, 엉덩이, 옆구리하방의 힙 부위까지 한꺼번에 동시 지방흡입을 하고 있으며, 나중에 살이 쪘을때에도 골고루 지방이 제거되어 형태의 변화가 없는 미용단위적인 수술을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힙에서 부터 무릎까지 외곽라인과 엉덩이 양측을 좁게 만들고, 상방으로 올라가는 효과를 주는 부톡업과 엉덩이 후측라인, 서혜부에서 부터 무릎까지 이어지는 전측허벅지 라인, 허벅지안쪽부터 무릎을 지나 종아리로 이어지는 내측라인을 한꺼번에 만들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균형이 잡힌 하체를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자료

 

비너스 스타일 지방흡입부위별 지방흡입정보엉덩이 볼륨업수술 부위별 유의사항들

 

 

[비너스의원 원장 정원호]


  1. 복부지방흡입과 세부 부위별 특징

    복부의 세부부위별 명칭 복부 지방흡입은 가장 많이 선호되고 또한 시술되고 있는 지방흡입 부위입니다. 그러나 복부부위에서도 다시 세부 부위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1.Supracostal abdominal fat pads. 2.Epigastric fat pads. 3.Lower abdominal fat pa...
    Read More
  2. 전후사진으로 보는 허벅지와 엉덩이 지방흡입

    전후사진으로 보는 허벅지와 엉덩이 지방흡입 지방흡입은 피부와 근육사이에 있는 지방층을 균형있게 제거하고, 균일하게 남겨 아름다운 체형을 만드는 성형수술입니다. 뼈대나 근육의 형태를 교정하지는 못하므로, 현실적인 기대를 가지고 수술에 임하셔야 합...
    Read More
  3. 엉덩이와 허벅지의 형태학적 분석과 지방흡입

    엉덩이와 허벅지의 형태학적 분석과 지방흡입 아름다운 엉덩이란 어떤 모습일까요? 아랫사진은 작년 한 속옷업체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엉덩이 선발대회를 주최하였는데, 여기에서 가장 아름다운 엉덩이로선정된 브라질 여성의 모습입니다. 어떻게 보면 ...
    Read More
  4. 여성의 아름다운 뒷태란?

    여성의 아름다운 뒷태란 벌써 숨이 막히는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훨씬 빨라진 느낌입니다만 시원한 계곡이나 수영장, 워터파크, 해수욕장의 모습이 떠오르며 휴가의 설레임이 마음을 들뜨게 하는것 같습니다. 비키니로서...
    Read More
  5. 빠른 지방흡입, 안전한 지방흡입

    지방흡입 수술이 빠르다는 장점 수술의사는 독수리의 눈(eagle's eye), 사자의 심장(lion's heart), 숙녀의 손(lady's hand)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떠한 미세한 것도 놓치지 않고, 때론 대담하고 과감한 시도를 해야 하고, 섬세하고 부드러운 손놀림...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 10 Next
/ 10

비너스의원 | 대표: 정원호 | 전화번호: 032-322-4845 010-2353-4845 | 이메일: venus@myvenus.co.kr | KakaoID: venusclinic LineID: venus_clinic
주소: 1454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302호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