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기, 마찰조심
겨울에는 건조하잖아요? 그래서 컴퓨터만 만져도 정전기가 나네요. 겨울이 되면 정전기가 기승이라고 합니다. 건조한 환경에서 잘 발생하는 정전기는 인체에 큰 해를 끼치지 않지만, 여러모로 불편하기 마련인데요. 참 신경쓰입니다.
정전기는 마찰로 인해 생기기 때문에, 마찰만 조심해도 크게 줄어든다고 합니다. 양말을 벗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맨발로 다니면 정전기가 생긴 즉시 전기가 땅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옷을 벗을 때 양말을 먼저 벗으면 마찰로 정전기가 생기는 걸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옷을 벗어둘 때는 정전기가 일어나기 쉬운 스웨터등 의류를 나란히 거는 것을 피하고, 정전기가 심한 옷은 잠시 화장실에 걸어두었다가 입거나,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주면 습기로 정전기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샴푸 후에는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모발표면에 보호막을 만들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문고리를 잡기 전 손바닥에 입김을 불어 습기를 만들어주거나, 손톱을 세워 문고리에 1~3초 정도 댄 후에 잡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겨울 정전기는 건조해서 생기는거랍니다. 집안이 건조하면 감기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겨울에는 가습기 틀어놓으세요. 추운 겨울 건강하게 지납시다
[관련정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