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온천여행]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온가족 온천여행지
한국관광공사는 온가족 온천여행(온천지구)이라는 테마로 12월에 가볼 만한 곳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추운겨운에는 옴몸의 피로를 풀수있는 온천여행만한것도 없는것 같은데요~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온천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찬바람에 움츠러든 몸과 쌓인 피로가 한방에 풀리는 듯하는 것 같은데요.
이번 주말엔 가족들과 함께 겨울 온천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1.충남 아산-충남 아산시 선장면 도고온천로
충남 아산시는 2013 대한민국온천대축제가 열리는 온천 도시라고 하는데요.
이곳에는 이름난 온천 지구 3개가 있다고 하네요.
조선시대 온천 행궁이 있던 온양온천, 보양 온천으로 지정된 도고온천, 현대에 발견된 게르마늄 온천인 아산온천이라고 하는데요
저마다 특색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파라다이스스파도고와 대전대학교 한방병원이 제휴한 온궁은 10배로 농축한 수신 오가피를 넣은 아이템탕도 있다고 하는데요
스파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스파도고의 카라반캠핑장도 가족여행으로 그만일것 같아요
아산시에는 고려 시대 장륙불상인 아산평촌리 석조약사여래입상,
아이들의 미술 체험 공간인 당림미술관,
우리나라의 오래된 살림집인 맹사성고택(아산 맹씨 행단),
겨울에도 꽃을 볼 수 있는 세계꽃식물원 등 볼거리도 많은 것 같은데요.
주말여행으로 아산시는 어떨까요?
2.화성-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팔탄면-
가깝고 비용은 적게 수질도 좋은 온천 여행지를 찾는다면 경기도 화성은 어떨까하는데요
서해안고속도로 발안 IC 부근 장안면과 팔탄면 일대에 율암, 월문, 발안, 하피랜드 등 온천 5~6곳이 몰려 있다고 하는데요.
율암온천숯가마테마파크에는 숯가마가 있고, 월문온천은 인근 숙박 시설과 있다고 하는데요
두 곳 모두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알칼리성 단순천과 발안식염온천은 염분이 함유된 식염천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라클워터월드는 가족탕, 대중탕과 캠핑장을 함께 운영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추천코스라고 하네요
30분 거리에 화성 융릉과 건릉, 용주사, 경기도종합사격장, 궁평항 등 연계 관광지도 많다고 합니다.
3.속초 척산온천지구-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속초 척산온천은 노곤해진 몸과 함께 눈까지 즐길수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온천탕뿐만 아니라 족욕공원, 송림 산책로, 설악산의 산세가 있기때문인데요
수십 년 역사를 간직한 척산온천휴양촌에서 멀리 설악산을 바라보며 송림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족욕공원이 모습을 드러난다고 하는데요.
척산족욕공원은 마을 주민들이 무료로 운영하는 곳으로, 온천에서 제공하는 원천수를 동일하게 활용한다고하네요.
척산온천은 강알칼리성으로 온천수가 50℃ 안팎을 유지하며, 피부와 신경통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설악산 권금성, 속초시립박물관의 실향민문화촌과 함께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 설악해맞이공원 등을 두루두루 둘러보시면 좋다고 하네요.
4.창녕 부곡온천-경남 창녕군 부곡면 온천중앙로-
부곡온천은 우포늪, 화왕산과 더불어 창녕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라고 하는뎅.
날씨가 추워지면서 부곡온천관광특구를 찾는 여행객도 많다고 하는데요
부곡온천관광특구에 있는 24개 숙박업소 중 어느 곳을 이용하든 온천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온천수영장, 노천탕 등 이색 시설을 갖춘 곳도 있다고 하네요.
온천수는 최고 수온이 78℃로 국내 온천수 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유황 성분을 많이 함유해 피부 질환, 신경통, 부인병 등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네요.
창녕 읍내에는 석빙고와 척경비 등 문화유산이 많고, 철새가 날아다니는 우포늪의 겨울 풍경도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고 하네요.